EZ EZViwe

[전지현의 호텔프리즘] "아이야, 슬기롭고 씩씩하게 자라렴"

호텔에서 즐기는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

전지현 기자 기자  2013.04.16 17:44:2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어린이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형성된 정서는 어른이 돼서도 큰 영향을 미치죠. 좋은 텃밭에서 풍부한 영양을 받고 자란 식물이 맛도 좋고 싱싱하듯 어릴 때 만들어진 즐겁고 행복한 경험과 상상력은 인격형성을 위한 자양분이 됩니다.

따라서 우리나라는 모든 어린이가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지닌 민주시민으로 '바르고, 아름답고, 씩씩하게' 자라게 하기 위해 '어린이 날'을 법정공휴일로 지정했습니다. 국내에서 '어린이 날'이라는 이름을 걸고 5월5일을 기념하기 시작한 때는 1923년이라고 하죠.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천도교 3대 교주 손병희의 사위이기도 한 방정환(方定煥)이 어린이의 인권의식을 기를 목적으로 1922년 3월16일 동경에서 색동회를 조직했는데, 이것이 23년 '어린이 날' 선언의 직접적인 배경이 됐다고 설명합니다.

가족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올해도 어김없이 다가오는 '어린이 날'을 고민하고 계실 듯 합니다. 전진현의 호텔프리즘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호텔에서 펼치는 '어린이 날' 행사를 준비해 봤습니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키즈 파티'. ⓒ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키즈 파티'. ⓒ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매년 '어린이 날'이 되면 호텔 전체가 인기 캐릭터 테마파크로 변신합니다. 올해는 레드와 옐로우, 두 마리 앙증맞은 애벌레가 주인공인 토종 캐릭터 라바(Larva)와 함께할 예정이죠.

특히 오는 5월5일 그랜드볼룸에서 펼쳐지는 '라바와 함께하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키즈 파티'에서는 놀이부터 교육체험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높이 5.8 미터, 폭 가로 8미터, 세로 15미터의 대형 에어바운스와 덤블링 팡팡으로 꾸며진 플레이존, 아이의 적성 테스트를 무료로 받아보는 공간과 후지필름에서 운영하는 포토 퍼즐 체험 공간, 라바와 함께 게임 및 댄스 배우기, 라바 영상 감상, 라바 작은 도서관 등으로 구성된 에듀존, 세계 10여 개국 문화, 의상, 악기, 놀이를 체험하는 플레이존까지 다양하게 꾸며집니다. 더불어 이벤트존에서는 라바 캐릭터, 윙클베어와 가족사진 촬영 및 포토북 제작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죠.

호텔 내 모든 레스토랑에서도 어린이 특선 메뉴가 준비되며, 어린이 특선 메뉴 이용 시, 인기 만점 라바 캐릭터 선물을 증정합니다. 입구에서는 어린이가 좋아하는 솜사탕, 소프트 아이스크림, 팝콘 등을 무료로 나눠줍니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뽀로로 어드벤처'. ⓒ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뽀로로 어드벤처'. ⓒ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뽀로로'를 선택했습니다. 따뜻한 봄을 맞아 아이와 함께 즐거운 휴가를 보내고자 하는 가족을 위해 '뽀로로 어드벤처 패키지'를 선보입니다. '뽀로로 파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뒤 객실에서 편안한 휴식을 보낼 수 있어 가족이 함께하기 안성맞춤이죠.

디큐브 백화점 내에 위치한 뽀로로 파크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캐릭터의 세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놀이 시설입니다. 뽀로로 애니메이션과 '뽀로로와 친구들'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소극장,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 놀이 교실, 미로 찾기 등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곳으로 가득하죠.

그 밖에도 미니 기차를 탈 수 있는 뽀롱뽀롱 꼬마 기차역이 있어 기차를 타는 아이들의 웃음이 끊이질 않을 듯 합니다. 호텔에서 가족과 함께 오붓한 휴식을 즐기며 뽀로로 파크, 호텔 객실과 수영장에서 웃음 가득한 시간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도심 속 자연이 아름다운 메이필드 호텔은 어린이날에 '메이필드 호텔과 함께하는 짐보리 칠드런스데이(Children’s Day)'를 진행합니다. 북적거리는 장소는 피하고 싶고 선물만 주고 집에 있기엔 아쉬운 어린이날. 이 두 가지를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드넓은 자연을 담은 메이필드 호텔은 먼저 주인공인 어린이들을 위해 호텔 내 야외정원 아트리움과 소나무정원, 오키드 홀을 짐보리 '플레이 월드'로 탈바꿈합니다. 플레이 월드는 낙하산 놀이와 어린이의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야외 이벤트 존', 창의 수학 교구 맥포머스를 이용해 다채로운 조형 활동이 가능한 '맥포머스 존'으로 구성됩니다.
 
   하얏트리젠시제주 '키즈팩'. ⓒ 하얏트리젠시제주  
하얏트리젠시제주 '키즈팩'. ⓒ 하얏트리젠시제주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특선 뷔페'도 마련됐습니다. 뷔페 레스토랑 미슐랭은 바비큐칠리와 닭꼬치, 미니 핫도그, 치즈햄버거 스테이크 등 어린이들이 좋아할 메뉴로 다양하게 구성했죠.

메이필드 볼룸에서는 미니버거와 핫도그, 콤비네이션 피자. 새우튀김과 치킨윙 등으로 어린이의 입맛을 돋우며, 이밖에도 한식, 일식, 중식, 스페셜 메뉴 등 총 100여 가지의 메뉴가 준비됩니다.

특선 뷔페 이용 고객에게는 쿠키와 솜사탕을 선물로 주기도 합니다. 5월 3일부터 5일까지 판매하는 객실 패키지는 슈페리어룸 1박과 메이필드 볼룸의 '특선 뷔페'가 제공되며 짐보리 '플레이 월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아이들이 2,3차원 도형의 특성과 관계놀이를 익힐 수 있는 교육용 완구 '트리코 스타터 세트'도 선물로 증정합니다.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푸짐한 환영 선물을 증정하는 '패밀리 펀(Family Fun) 패키지'와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인 '키즈 빌리지(Kids Village)'를 운영합니다. 패밀리 펀 프로그램은 만 12세의 자녀와 함께 하얏트 리젠시 제주를 찾는 가족 고객에게 호텔이 직접 제작한 하얏트 키즈팩을 증정하며 가족 모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테라스카페의 조식이 제공됩니다. 패밀리 펀 패키지 이용고객에게는 호텔과 근접한 테디베어 박물관 입장권을 증정하는 한편 테디베어 박물관에서 하얏트 호텔 고객을 위한 테디베어 인형을 선물로 제공합니다.

특히,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이 포함된 주말과 17일부터 진행되는 공휴일에는 호텔 주방장과 함께 진행하는 쿠킹클래스(Kids Cooking)와 물로켓 쏘기 프로그램이 포함된 어린이 인기 체험 프로그램인 키즈빌리지(Kids Village)가 함께 운영될 예정이죠. 패밀리 펀 패키지 고객의 자녀는 키즈빌리지 체험이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내 아이가 슬기롭고 씩씩하게 자라길 바라는 부모님이라면 오는 5월5일, 단 하루를 위한 특별한 추억을 준비해 주세요. 아이는 부모의 정성과 사랑을 먹고 건강한 정신을 가진 어른으로 성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