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스파크는 국내외에서 탁월한 안전성과 개성 넘치는 디자인, 우수한 주행성능 및 뛰어난 제품력으로 전세계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 한국GM |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최고의 자동차 인테리어'는 신차를 포함해 미국 현지에서 판매 중인 총 46개 후보 차종의 실내 디자인을 최종 평가 및 선정 모델을 발표했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GM이 개발을 주도한 글로벌 경차 스파크는 올해 최고의 인테리어 '베스트(Best) 10'에 포함됐다.
주요 평가항목에는 차량 인테리어 소재를 비롯해 △인체공학적 설계 △거주성과 안전성 △조립품질 완성도 등이 포함됐으며, 쉐보레 마이링크(MyLink)와 같이 스마트폰 활용성을 살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춘 차량에는 가산점이 더해졌다.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한국GM 사장은 "젊은 감성과 우수한 제품 성능으로 전 세계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쉐보레 스파크가 올해 최고의 인테리어 차량에 선정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이번 수상은 경쟁사 최고급 모델들과 경쟁해 이룬 성과이며, 한국GM의 뛰어난 제품 디자인과 개발능력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3 최고의 자동차 인테리어' 쉐보레 스파크를 비롯해 △아큐라 RDX △캐딜락 XTS △현대차 싼타페 △기아차 포르테 △렉서스 GS 450h △Mazda6 △닛산 패스파인더 △램 1500 Laramie Longhorn △도요타 아발론 등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