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KB국민카드는 광고제작에 참여할 소비자를 뽑는 '꿈꾸는 광고인' 2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4월12일부터 5월20일 정오까지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로 팀을 구성해 응모할 수 있다. 신청자는 광고작품(동영상, 인쇄광고, 옥외광고, 인터넷광고 등) 부문이나 캠페인 기획서 부문에 작품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후 1차 출품작품 평가 및 2차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선정된 11개 팀에게는 대상(1개 팀) 3000만원 등 총 7800만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또한 상위 6개 팀은 1년간 '꿈꾸는 광고인' 2기로 KB국민카드 광고 제작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이 중 가장 우수한 성과를 거둔 1인에게는 광고대행사 입사기회가 제공된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카드 '꿈꾸는 광고인'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B국민카드의 '꿈꾸는 광고인' 1기는 지난 1년 간 '슈퍼스타K4 활용 기업PR' 'KB국민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 광고, '대학생 대상 DIY 노트 배포' 이벤트 등의 제작에 직접 참여해 브랜드이미지 개선에 기여했다. 특히 지난해 8월 출시된 'KB국민 직장인보너스체크카드'는 광고 등에 힘입어 최근 40만좌를 돌파했다.
'꿈꾸는 광고인' 1기 중 가장 우수한 성과를 보인 장두진, 박성규 씨는 광고대행사 엘베스트에 입사해 광고인이 되고자 하는 꿈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소비자가 직접 만들어가는 광고를 매개로 소비자와 진심으로 소통할 수 있었다"면서 "2기 공모전을 통해 끼와 아이디어가 넘치는 미래의 광고인들이 KB국민카드의 광고제작파트너가 되는 꿈을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