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외환은행(004940·은행장 윤용로)은 만 18세 이하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거래실적에 따라 각종 수수료 면제 등 혜택을 주는 '내자녀 성공기통장'과 '내자녀 성공기적금'을 출시하고 15일부터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시작한다.
'외환은행 내자녀 성공기 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이다. 거래실적에 따라 수수료 면제 특전을 제공한다. 또 윙고(Wingo)체크카드 사용실적이 있는 등의 요건을 갖춘 고객에겐 외환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를 받지 않고, 타 은행 자동화기기 이용 시에도 월 5회 출금수수료를 면제한다.
'외환은행 내자녀 성공기 적금'은 매월 1만원 이상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 적금이다. 1년 이상 18년 이내에서 연 단위로 가입할 수 있다. 우대이율 0.3% 포인트를 포함하면 지난 12일 기준으로 최고 3.2%의 금리가 적용된다.
이 적금 가입자에게는 △단체상해보험 무료가입 △'공부의 신' 캠프 및 제주 영어 캠프 할인 △진로체험 캠프 할인 및 외환은행 주최 청소년인턴 체험, 나눔재단 봉사활동 참여 등의 혜택 가운데 고객이 선택한 한 가지를 제공한다. 또한 외환은행은 15일부터 6월14일까지 적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20가정을 추첨해 각 1박2일 캠프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