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 장성군 나노산단 입주 사업설명회 개최

장철호 기자 기자  2013.04.11 17:11:1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 장성군은 나노산단에 입주의향을 가진 기업들을 대상으로 11일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나노산업단지 조성현황 및 분양계획, 입주기준 안내와 함께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져 입주 예정인 기업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성군 관계자는 “실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산업입지를 공급할 계획이다”며 “공장용지 분양은 오는 7월부터 시작해 산업단지 지정권자와 기업의 입주협약 체결을 통한 수의계약 방식으로 분양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성군은 오는 2015년까지 사업비 1,268억원을 투입, 진원면과 남면 일원 90만1865㎡(27만평)에 정보기술(IT), 나노기술(NT), 생명과학기술(BT), 환경기술(ET) 관련 기업을 유치해 전국 최고의 나노기술 미래형 산업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나노산단은 호남고속도로와 국도 1, 24호선이 인접해 접근성이 좋고, 광주 첨단산단, 광주 과학기술원 등이 연접해 있어 산업 연계 조건이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다.

특히 이미 나노바이오연구센터가 입주해 있는 데다 3백억원이 투입된 레이저시스템산업 지원센터도 5월이면 완공돼, 시너지 효과로 인한 나노 및 레이저 분야의 유망기업이 대거 들어설 전망이다.

김양수 장성군수는 “장성의 미래를 짊어질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기업들이 원하는 산업용지를 적기에 공급, 일자리 창출 등으로 지역 발전을 이끌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