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심장병어린이들에게 새 삶 선물…한기범 '희망 덩크슛'

본인 이름 딴 희망나눔프로젝트 출범식 '희망콘서트' 출판기념회

안유신 기자 기자  2013.04.05 17:18: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사단법인 한기범희망나눔(이하 희망나눔, 회장 이한범)은 4일 서울시청 시민청 태평홀에서 '2013 청소년 건강증진 및 나눔 문화 프로젝트 출범식'을 개최했다.

   한 대표가 나눔 프로젝트의 취지를 설명하며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안유신 기자  
한 대표가 나눔 프로젝트의 취지를 설명하며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안유신 기자
이번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농구 등 스포츠를 통해 기초체력 저하에 따른 제반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육체를 통해 정서함양 및 상호배려하며 학교폭력 예방 및 가정 내 관계 향상으로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데 목적을 둔 공익캠페인이다.
 
행사는 '청소년 건강증진 및 나눔 문화 프로젝트 출범식'과 한기범 대표의 자전적 에세이 '희망콘서트' 출판기념회로 진행됐다. W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과 주요내빈 축사, 활동소개 영상, 홍보대사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마련됐다.
 
주요 내빈으로는 이한범 회장(한기범희망나눔), 손봉호 대표(나눔국민운동본부), 안병용 시장(경기 의정부시), 가수 양하영, 기업관계자,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기범 대표는 "지난 20여년간 농구선수로 사랑을 받아온 한사람으로서 어렵고 힘든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운동하는 농구꿈나무들에게 용기를 주고 싶었다""이젠 우리도 피부색과 이질적인 문화, 경제적인 어려움에 그늘져 있는 다문화가정도 관심을 갖고 희망을 함께 나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해야 한다"고 출범 소감을 전했다.
 
   출범식에 참가한 어린이‧청소년농구단 대표와 다짐식을 하고 있다. = 안유신 기자  
출범식에 참가한 어린이·청소년농구단 대표와 다짐의식을 진행하고 있다. = 안유신 기자
희망나눔은 47일 안양길거리 농구대회 414일 서울길거리 농구대회 511일 희망농구올스타 자선경기 66일 의정부길거리 농구대회 615일 스타연예인과 함께하는 나눔 대잔치 10월 길거리농구대회 왕중왕전 등 자선행사를 올 한해 동안 진행한다. 행사를 통해 모인 기금은 심장병어린이와 다문화가정어린이, 농구꿈나무어린이 등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한편, 행사에 참석한 가수 양하영씨는 "한기범 대표의 나눔에 대한 의지와 활동영상을 보며 홍보대사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적극적인 참여의사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