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커리어, '숨은 진주' 기업 알리다

성장 가능성 기업 소개해 구직자 시야 폭 확대

김경태 기자 기자  2013.04.03 09:31:1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강석린)가 대기업에 뒤지지 않는 강소기업을 알리기 위해 '히든챔피언' 섹션을 오픈했다.

'히든챔피언'이란 대기업 못지않는 급여와 복지정책을 시행하는 기업, 세계 또는 국내 1·2위 제품생산 및 기술력을 갖고 지속성장을 하는 기업, 대기업 그룹에 속하지 않으며 해당 업종 매출 상위기업, 차세대 유망 첨단산업으로 분류되는 기업을 뜻한다.

커리어는 이번 히든챔피언 섹션 오픈을 통해 대기업만 바라보는 대졸자들의 시선을 작지만 강한 히든챔피언 기업으로 돌려 새롭게 눈뜨게 하고, 기업은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한 서비스다.

히든챔피언 기업은 각 섹션별로 연봉, 글로벌 경쟁력, 매출상위, 차세대 산업군의 4개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다.

연봉은 커리어가 국내 40개 그룹사 1400개 계열사의 대졸초임 연봉을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그에 준하는 기업으로 정보를 수집했으며, 글로벌 경쟁력은 기업 생산품이 국내 또는 세계에서 1·2위 또는 상위에 랭크된 기업이 모여있다.

또 매출상위는 전년도 매출이 1000억원 이상인 기업을 선정했으며, 차세대 산업은 △반도체 메모리 △디스플레이 △헬스케어 △바이오 △우주산업 등 첨단산업으로 분류해 향후 성장가능 기업을 꼽았다.

김기홍 커리어 이사는 "대기업 못지않은 급여와 성장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소개해 구직자 시야의 폭을 넓히고 기업에게는 최적의 인재채용을 할 수 있게 해 원활한 인재매칭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