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다이슨, 강한 흡입력 자랑하는 '싸이클론 청소기' 출시

'DC 46' 2중 래디얼·볼 테크놀러지 적용…미세먼지까지 완벽제거

조민경 기자 기자  2013.04.02 17:13: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영국 청소기 브랜드 다이슨(dyson)이 2일 더욱 강력해진 흡입력을 자랑하는 '다이슨 볼 진공청소기 'DC46 알러지 카본파이버'와 'DC46 알러지 파케' 2종을 국내 출시했다.

신제품 'DC46' 2종에는 2중 래디얼 싸이클론 테크놀러지가 적용됐다. 이 테크놀러지는 2중 배열된 32개의 싸이클론들이 공기를 빠르게 회전시켜 지구 중력의 36만배에 달하는 원심력을 만들어내 초미세먼지와 황사, 알레르기 유발물질까지 완벽하게 걸러낸다. 

먼지봉투를 사용하거나 일반 싸이클론 기술이 적용된 다른 청소기들은 미세먼지에 의해 필터가 막히거나 싸이클론의 원심력이 충분하지 않아 흡입력을 잃게 되지만, 다이슨의 싸이클론 테크놀러지는 강력한 원심력으로 공기 중의 먼지를 완벽하게 분리시켜 99.9%의 집진율을 자랑한다.

   다이슨이 진공청소기 'DC46 알러지 카본파이버'와 'DC46 알러지 파케' 2종을 국내 출시했다. ⓒ 다이슨  
다이슨이 진공청소기 'DC46 알러지 카본파이버'와 'DC46 알러지 파케' 2종을 국내 출시했다. ⓒ 다이슨
또한 'DC46 알러지 카본파이버'에 장착된 '카본파이버 브러쉬'는 정전기에 의해 바닥에 달라붙어 있는 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제거하며, 추가로 제공되는 '탱글-프리 터빈헤드'는 머리카락 등 섬유먼지가 엉키지 않아 브러쉬의 성능저하 없이 깔끔하게 먼지를 제거해준다.

'DC46 알러지파케'에 장착된 '듀얼 채널 플로어 툴'은 2개로 분리된 에어플로우 채널(airflow channel)이 각각 움직이면서 카펫 속의 박힌 먼지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김혜원 다이슨 한국마케팅 담당 브랜드 매니저는 "싸이클론 청소기를 최초로 발명한 다이슨은 끊임없이 더 나은 제품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다이슨의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다이슨 볼 진공청소기 'DC46'을 통해 다이슨의 기술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