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선보인 '아반떼 쿠페'는 누우 2.0 GDi 엔진을 탑재한 스포츠 쿠페로, 뛰어난 주행성능과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을 통해 역동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 현대자동차 |
특히 더욱 커지고 과감해진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의 헥사고날 그릴과 안개등, HID 헤드램프를 적용해 스포츠 쿠페 느낌을 부각시켰다. 또 전장을 4도어 세단보다 10mm 늘렸으며, 블랙 투톤의 17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알로이 휠을 적용하는 등 쿠페의 멋스러움을 완성했다.
실내 공간은 승·하차 시 편의성을 증대시켜주는 워크-인 디바이스를 비롯해 △뒷좌석 6:4 폴딩 시트 △시트 벨트 연장 가이드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기본사양으로 적용해 편안한 공간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아반떼 쿠페는 최고출력 175마력, 최대토크 21.3kg·m, 연비 12.4km/L의 누우 2.0 GDi 엔진을 탑재해 서스펜션 강성을 증대시키고 스티어링 응답성을 향상시켜 한층 역동적인 주행을 가능케 했다.
이밖에도 △6에어백 시스템 △샤시 통합제어 시스템(VSM)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급제동 경보장치(ESS) 등 첨단 안전사양이 기본으로 적용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반떼 쿠페는 역동적인 주행성능, 높은 연비와 뛰어난 경제성, 차별화된 스타일을 찾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취향과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신차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반떼 쿠페의 판매 가격은 스마트(SMART) 모델의 △수동변속기 1645만원 △자동변속기 1795만원과 함께 최상위 트림 프리미엄(PREMIUM) 모델의 경우 1995만원으로 책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