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하나대투증권(대표 임창섭)은 스마트폰 전용 증권거래 앱인 '스마트하나 HT'를 통해 무료 종목상담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특히 계좌나 회원가입 없이도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에는 영업점 직원을 포함해 온라인 투자자문 서비스인 멘토스 매니저와 연구원들이 실시간으로 참여한다.
하나대투증권 관계자는 "기존에는 증권사들이 자사 고객에 한해서만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이번 모바일 종목상담은 모든 고객에게 열려 있어 특정 종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종목 및 투자관련 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스마트하나 HT를 스마트폰에 다운 받아 설치하면 된다. 상담을 원할 경우 스마트하나HT 화면에서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바로 상담을 요청할 수 있다. 또한 특정 상담 직원과 유선전화를 통한 상세 상담도 가능하다.
한편 지난 2월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하나 HT는 하나대투증권의 기존 모바일 주식거래 앱과 별도로 서비스되는 프리미엄 앱이다. 업계 최고 속도의 접속과 주문 처리가 가능하며 보유종목에 대한 실시간 뉴스 알림은 물론 전문가 종목상담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능과 특화주문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스마트하나 HT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나대투증권 홈페이지(www.hanaw.com)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