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기업은행, '모바일 웹 접근성' 인증 마크 첫 획득

KWAC 선정, 사용편의성 고려한 평가로 전문성·객관성 높아

이종희 기자 기자  2013.04.02 08:19: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민간기구 한국웹접근성인증위원회(KWAC)에서 처음으로 모바일 웹에 대한 접근성 인증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2일 KWAC에 따르면, 공공부문에서는 국립수목원이 운영 중인 국가생물종지식정보시스템(http://m.nature.go.kr)이, 민간부문에서는 IBK기업은행(http://mini.ibk.co.kr)이 각각 '모바일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KWAC의 '모바일웹 접근성(MWA)' 인증마크는 '모바일 웹 접근성 지수 1.0'을 준수하고 '사용편의성'을 고려한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에 부여하는 마크로, 국가 표준 지침을 기반으로 한 전문가 심사와 장애인들의 사용자 심사를 통해 선정되기 때문에 전문성과 객관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가생물종지식정보시스템과 IBK기업은행 모바일 웹은 두 가지 심사에서 각각 매우 우수한 성적으로 심사에 합격했다. 

이와 관련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모든 고객들이 다양한 금융채널에서 장애 구분없이 동등하고 손쉽게 정보를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고, 문형남 KWAC 위원장은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 수가 3400만명을 넘어서 모바일 웹 이용자 수가 크게 늘고 있는데 반해 모바일 웹 접근성 인증은 이제 시작해 확산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