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SM3'는 도시적인 현대인을 위한 세련미와 역동성을 강조한 모던 다이너미즘(Modern Dynamism)디자인 콘셉트가 도입됐다. ⓒ 르노삼성자동차 |
르노삼성의 국내 판매는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SM5 플래티넘(Platinum) 이 전년 동월 대비 11.4% 증가한 2761대를, 신형 SM3가 10.0% 증가한 1445대가 판매되며 상승세에 힘을 실었다.
르노삼성 측은 이 같은 실적과 관려해 국내시장에서 자사 브랜드가 점진적인 회복세를 보여 주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해외 판매의 경우 QM5의 꾸준한 인기와 SM3의 수출물량으로 증가로 인해 전월대비 3.5% 증가한 7740대가 판매됐다.
김상우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 네트워크 담당이사는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과 경제성을 많이 고려하는 고객들의 구입패턴 변화로 인해 SM3와 SM5 플래티넘 등 연비가 뛰어난 제품들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4월에도 적극적인 프로모션 운영과 지난 3개월 동안 해온 것처럼 영업과 마케팅 전반에서 분위기를 꾸준하게 이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