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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카드 '고객 패널' 운영해 고객 목소리에 집중

고객 패널 발대식 개최, 고객 서비스 개선 요구에 즉각 조치

이지숙 기자 기자  2013.03.29 10:4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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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BC카드는 임직원 및 고객패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8일 본사에서  제7차 '고객패널 발대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고객패널제도는 지난 2008년 도입한 이래 올해까지 6기수 째 운영 중에 있으며, 매월 실무자와의 정기토론회, 간담회, 온라인 설문조사 등을 통해 고객관점에서의 서비스 개선 요구사항을 직접 듣고 실제 업무에 반영하고 있다.

BC카드는 모든 업무 진행 시 '고객은 우리의 생명(고우생)'이라는 모토 하에 고객 관점에서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사내 전체 조직도에서도 고객을 최상위로 올려놓는 등 전 직원이 고객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일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BC카드는 고객패널을 운영해 지속적으로 고객 의견과 불편사항을 수렴, 즉각적인 조치와 피드백을 실시하고 있다. ⓒ BC카드  
BC카드는 고객패널을 운영해 지속적으로 고객 의견과 불편사항을 수렴, 즉각적인 조치와 피드백을 실시하고 있다. ⓒ BC카드
이날 발대식을 가진 BC카드 고객패널단은 향후 6개월 동안 서비스 개선사항 도출, 신규 서비스 및 마케팅 체험, 프로젝트 참여, 제안 및 아이디어 활동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는 패널들이 고객의 입장을 충분히 대변해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일반인이 접근하기 어려운 카드상품개발 및 카드발급프로세스 등의 견학 코스를 추가해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러한 과정에서 수집된 고객제안 및 아이디어들은 사내 인트라넷에 '고객상상'이라는 코너에 등록돼 관련 내용을 전 직원이 공유하고 있으며 패널의 의견이 어떻게 업무에 반영되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즉각적인 조치와 피드백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BC카드는 '고객패널' 운영 외에도 온라인 상에서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페이스북 운영, 홈페이지 상에서 고객이 직접 테마제안과 수시제안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고객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