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청각장애아동에 프린터 기증

질 좋은 인쇄자료 지원 취지, 자사특성 설린 사회공헌활동 강화

나원재 기자 기자  2013.03.28 18:51:5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후지제록스 프린터스(대표 유성렬)가 청각장애인전문서비스기관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에 자사의 프린터 및 복합기를 기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세상을 프린트하다' 캠페인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아이들의 꿈을 프린트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시각의존도가 높은 청각장애아동들이 보다 질 좋은 인쇄자료를 통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다.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 관계자는 "아이들의 교육자료로 특히 컬러출력물이 많이 활용하고 있다. 앞으로 선명한 품질의 인쇄 자료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유성렬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대표는 "대중들과의 진정한 소통 창구를 마련해나가고자 '세상을 프린트하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각장애아동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가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에 자사의 프린터 및 복합기를 기증했다. ⓒ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한편,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에 따르면 이번에 기증된 모델은 A4 컬러레이저프린터 DocuPrint CP105 b와 A4 컬러레이저복합기 DocuPrint CM205 b 이다.

두 제품은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모델로, 선명한 인쇄품질을 위해 고해상도 S-LED 기술을 도입했으며 EA-Eco 토너를 탑재해 타사 제품 대비 에너지 소비는 최대 20%,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기존 토너 대비 최대 35%까지 감소시킬 수 있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는 지금까지 녹색연합, 서울환경운동연합에 자사의 친환경 제품 기증을 통해 친환경녹색기부를 실천해왔으며, 전국지역아동센터에 아동 대상 기부활동을 벌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