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카드 MUSIC, 장기하와 얼굴들과 콜라보레이션

신곡 단독 공개, 음원 구매자가 자신의 원하는 구매금액 직접 결정

이지숙 기자 기자  2013.03.28 14:59:5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카드 MUSIC이 '장기하와 얼굴들'과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장기하와 얼굴들 X 현대카드 MUSIC: 백지수표' 프로젝트는 '장기하와 얼굴들'의 첫 싱글 앨범인 '좋다 말았네'를 현대카드 MUSIC 음원 프리마켓에서 독점 발매하는 프로젝트다.

   
현대카드 MUSIC은 29일 '장기하와 얼굴들' 첫 싱글 앨범을 공개하고 고객이 원하는 가격을 지불하고 음원을 다운로드 받도록 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 현대카드 MUSIC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음원 가격을 판매자가 정하는 일반적인 방식과 달리, 음원 구매자들이 원하는 구매 가격을 직접 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는 '합리적인 음원 가격에 대해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해보자'는 의미를 담은 것으로, 음원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현대카드 MUSIC 프리마켓' 페이지에서 자신이 원하는 가격을 기입하고, 음원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장기하와 얼굴들'의 첫 싱글 앨범 '좋다 말았네'는 29일 오후 2시 현대카드 MUSIC에서 공개된다.

'현대카드 MUSIC프리마켓'은 음원 판매금액 전액을 뮤지션에게 지급하는 구조로 이뤄져 있다. 현대카드 MUSIC은 뮤지션들을 위해 저작·실연권 관련 비용과 저작·인접권 정산수수료의 납부 업무도 대행하고 있다.

현대카드 MUSIC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합리적인 가격의 음원 종량제를 지지하는 '장기하와 얼굴들'과 현대카드 MUSIC이 의기투합해 선보이는 것"이라며 "뮤지션들의 치열한 노력과 예술적 성취가 그에 걸맞는 대가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