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 박종수) 금융투자교육원은 금융상품의 개발과 운용, 판매분야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제2기 금융투자상품 전문가 과정을 개설하고 내달 1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금융상품의 기획‧개발, 운용, 마케팅 등 관련분야 경험이 풍부한 국내외 전문가가 대거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상품개발 실습과 상품개발 프로세스, 마케팅전략 벤치마킹 등이 교육 과정에 포함됐다. 또한 최신 이슈와 동향에 관련된 사례 중심의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해 현장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 역량을 강화 할 수 있도록 했다.
협회 관계자는 "특히 파생금융상품의 개발과 운용전략, 다양한 대안 상품에 대한 이해도 높일 수 있어 앞으로 점점 커질 파생금융상품에 대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다음달 10일까지이며 교육시간은 총 60시간, 교육 기간은 오는 5월7일부터 7월9일까지다. 수강 대상은 금융투자회사의 상품기획, 개발, 운영, 마케팅, 리스크관리 부서 실무자로 대안투자와 관련 상품 운용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도 수강할 수 있다.
수강신청 및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www.kifi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