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나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자원봉사 활동 및 기부문화에 대한 봉사웹사이트 '옥션 나눔패밀리'를 오픈했다.
ⓒ 옥션 |
웹사이트 '나눔패밀리'는 그동안 옥션이 국내 유수의 기업, NGO단체 및 고객 참여를 통해 진행해 왔던 각종 봉사활동, 기부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향후 나눔활동에 대한 고객참여를 이끄는 통로 역할을 수행한다.
재해취약가정, 무의탁 독거노인, 보육원 등 주변의 낡은 건물을 친환경적으로 변신시켜주는 봉사프로그램 '사랑의 트랜스포머', '희망하우스 프로젝트'를 비롯해 제품 판매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바이굿투게더', 고객이 기증한 중고품을 재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기부금으로 조성하는 '나눔박스'에 이르기까지 옥션에서 진행한 다양한 기부프로그램 및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옥션 최초 고객봉사단 '나눔패밀리' 활동을 소개하고 고객들의 참여 코너를 별도 운영함으로써 대중들에게 사회참여 기회 제공 및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국민적 의식을 함양시킬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고객봉사단 '나눔패밀리' 활동을 점수화한 '나눔지수'를 통해 고객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고 있다. '나눔지수'란 봉사활동참여(500점), 나눔박스기부(200점), 나눔쇼핑상품구매(50점) 등 나눔활동을 세분화, 항목별로 점수화한 것으로 추후 합산 점수에 따라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효영 옥션 브랜드마케팅팀 부장은 "나눔 채널이 다양해지고 대중들에게 퍼져나가면서 국내 기부문화가 확산되는 분위기"라며 "기업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고 개인기부 활성화 및 활발한 나눔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 기부를 이어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