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양사 공동 고품질·차별화된 기능 고객밀착지원 강화

KT-아카마이 사업협력 모델 'Managed-CDN 서비스 계약' 체결

김태형 기자 기자  2013.03.27 18:06:5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T(030200·회장 이석채)와 아카마이코리아(지사장 김진웅)는 사업협력 모델 강화를 위한 'Managed-CDN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협력을 통해 미디어·컨텐츠 트래픽의 SLA완벽보장, 트랜스코딩을 통한 컨텐츠 자동변환 및 디바이스·운영체제 등 복잡한 환경에서 안전하고 최적의 경로와 딜리버리를 제공한다.
 
또한 미디어·컨텐츠 기업고객에게는 고급 분석 리포팅 툴을 제공, 기존대비 3배 이상의 트래픽 동시처리용량으로 업그레이드와 고객지원 인력도 양사 기존대비 2배 이상으로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KT G&E부문 기업IT사업본부 송희경본부장과 아카마이 수석부사장 산제이싱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협력 모델 강화를 위한 Managed-CDN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 KT
송희경 KT G&E부문 기업IT사업본부장은 "언제 어디서나 컨텐츠 접근성을 확보하고, 양사는 미디어 분야에 특화된 CDN 플랫폼을 적기에 제공해 기업들이 컨텐츠 딜리버리에 대한 걱정 없이 양질의 컨텐츠를 개발하는 데 집중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산제이싱 아카마이 수석부사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아카마이가 보유한 기술력과 경쟁력을 다시 한번 대한민국 시장에 알리는 계기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