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 전화번호만 있으면 별도의 번거로운 가입절차 없이 싸이월드 앱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 ⓒ SK컴즈 |
SK컴즈에 따르면 휴대 전화번호만 있으면 별도의 번거로운 가입절차 없이 바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폰번호 회원제'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싸이월드 앱의 이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도입됐다.
싸이월드 앱의 '싸이 새롭게 시작하기'를 통해 간단한 휴대폰 인증을 거친 뒤, 생일, 이름(비실명), 성별 등의 최소한의 정보만 입력해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신규 회원은 물론 기존 싸이월드, 네이트 회원도 폰번호 회원 가입이 가능하며, 모바일 전용 새 미니홈피를 이용할 수 있어 기존 미니홈피와는 또 다른 용도로 더욱 다양하게 활용해 즐길 수 있다.
또 네이트온 친구와 자신의 휴대폰 주소록에 저장돼 있는 친구, 카카오톡 친구 초대 기능으로 원하는 사람들과 새롭게 일촌을 맺을 수 있다.
김영목 SK컴즈 본부장은 "이용자에게 모바일에 최적화된 편리한 서비스 이용 절차와 인맥 네트워크 구축 기반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환경에 부합하는 이용자 편의성을 지속 향상시켜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싸이월드는 4월30일까지 폰번호 회원제에 가입하는 모든 회원들에게 스페셜 액티콘을 무료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