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롯데마트가 봄을 맞아 스타킹의 수요가 늘어나는 것을 고려해 오는 28일 브랜드 상품보다 20% 가량 저렴한 '통큰 팬티 스타킹'을 출시했다.
'통큰 팬티 스타킹'은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Free 사이즈 뿐만 아니라 최근 변화하는 여성 체형을 고려해 대형마트 PB로는 최초로 XL 사이즈도 특별히 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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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통큰 고탄력 팬티 스타킹. ⓒ 롯데마트 |
실제 롯데마트 유명 브랜드 상품의 매출을 살펴보면 2010년까지는 Free 사이즈만 취급해 왔으나, 2011년 첫 XL 사이즈 출시 후 XL 사이즈의 매출이 해당 브랜드 전체 팬티스타킹 매출의 40% 가량이 될 정도로 수요가 증가했다.
이 같은 팬티 스타킹 수요 변화에 따라 '통큰 팬티 스타킹'을 일반적인 Free 사이즈 뿐만 아니라 XL 사이즈로도 선보이는 것. '통큰 팬티 스타킹'은 오는 28일 부터 롯데마트 전점에서 12매 1만5500원으로 일년 내내 판매한다.
이 같은 가격은 유사한 품질의 브랜드 상품이 10매에 1만6500원에 비해 20% 가량 저렴한 수준이다.
롯데마트는 해당 상품의 품질을 위해 유명 브랜드 상품과 동일한 원단을 대구의 공장에서 생산하고, 낱개 포장재를 줄여 묶음 상품으로 기획했으며, 포장 작업은 인건비가 저렴한 개성공단에서 진행해 원가를 10% 가량 낮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