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다음 'tv팟'앱 EPL부터 개인방송까지 시청 확대

실시간 채팅 포함 다양한 부가기능, 서비스 경쟁력 제고

나원재 기자 기자  2013.03.25 16:05: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은 tv팟에서 중계되는 모든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용 'tv팟' 애플리케이션의 라이브 기능을 전면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다음은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에 PC에서만 시청 가능했던 개인방송을 모바일 'tv팝'앱을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도록 확대 적용했다. 이를 통해 영국 프리미어리그(EPL), SBS K팝스타2 등 공식 중계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이 직접 방송하는 게임, 강의 등 다양한 주제의 개인 방송까지 볼 수 있게 돼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이와 함께 실시간 채팅을 비롯한 화질 선택, 즐겨찾기, 공유하기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추가해 편의성도 높였다. 이용자는 채팅 기능을 활용해 같은 방송을 시청하는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고, 모바일 환경에 따라 일반 화질이나 HD 고화질로 선택해서 볼 수 있다.

이 밖에 즐겨찾기 기능으로 자주 보거나 좋아하는 PD의 방송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으며, 마이피플,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친구들에게 방송을 공유하고 함께 시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즐겨찾기한 목록은 PC와도 연동돼 편리하다.

이번에 선보인 안드로이드용 'tv팟'앱 최신 버전은 안드로이드 2.3 버전에 최적화돼 있으며, 아이폰용 tv팟앱은 하반기경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조성윤 다음 동영상팀장은 "이번 개편으로 tv팟에서 생중계되는 모든 방송을 모바일을 통해 언제어디서나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tv팟만이 가진 차별화된 기능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이용자 사용성을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