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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인디지털, 동부NTS에 연간 1만대 내비게이션 공급

연간 1만대 규모 계약체결…B2B영역 새 판로 개척

김경태 기자 기자  2013.03.25 14:0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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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내비게이션 전문 기업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은 국내 대표 브랜드 콜택시 사업자 '동부NTS'와 파트너십을 맺고 연간 1만대 규모의 통신형 내비게이션 단말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파인디지털은 B2C에 이어 B2B영역에서도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게 됐다.

   
파인드라이브는 택시 운전자들에게 실시간 차량 운전 정보 제공하는 WCDMA 기반 전국망 통신형 내비게이션을 공급키로 했다. ⓒ 파인드라이브
파인디지털이 동부NTS에 공급하게 되는 내비게이션은 파인드라이브의 WCDMA 기반 전국망 통신형 내비게이션으로, 휴대전화 통화가능 지역이면 전국 어느 곳에서나 인터넷 접속이 가능해 승객과 최단거리에 있는 차량을 신속하게 배차할 수 있다.

또 전국 통신망을 이용해 안전운행 업데이트 등 차량 운전에 유용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텔레메틱스 서비스인 '스마트 퀵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어 택시 운전자들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수 파인디지털 이사는 "파인드라이브 기술력이 가미된 통신형 내비게이션을 통해 택시 운전자와 승객들에게 전국 통신망으로 빠르고 안전한 길안내는 물론, 실시간 차량 운전정보를 제공하게 됐다"며 "이번 계약은 효율적 통합관제시스템 및 물류시스템 구축에 획기적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부NTS는 종합물류·여객운송기업인 동부익스프레스 산하의 브랜드 콜택시 전문업체로 엔콜(서울·광주), 등대콜(부산)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2만여대의 택시를 운영하고 있다.

내달 1일부터는 동부엔티에스(엔콜)와 투엘케이(S택시), 구구콜서비스(구구콜)의 통합 계약으로 서울에서만 1만대 이상의 택시 회원을 보유하게 된다. 이는 서울시가 지정한 전체 브랜드콜택시 2만5000여대 가운데 54%에 이르는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