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트레이드증권은 재형저축펀드 가입과 소득확인절차를 위한 온라인 서비스를 25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달 초 출시돼 판매 중인 재형저축펀드의 온라인가입 시스템은 앞서 지난 11일 개설됐지만 세무서를 따로 방문하거나 홈택스에서 소득확인증명서를 발급해 우편접수해야 하는 등 불편함이 적지 않았다.
이트레이드증권은 이 같은 번거로움을 줄이고 따로 시간을 내 PB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온라인에서 소득확인증명을 완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했다.
이 증권사에서 판매 중인 재형펀드에 가입하려면 홈페이지에서 가입자격 승인완료 후 펀드를 매수하면 된다. 먼저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소득확인증명서(2매 이상)를 신청한 후 발급받은 번호를 입력하고 가입자격 승인을 신청해야 한다.
가입승인절차는 신청일 익영업일 오전 11시까지다. 승인 처리결과가 SMS(문자메시지서비스) 또는 유선으로 통보되면 온라인상에서 펀드매수절차에 따라 가입하고자 하는 재형펀드를 선택해 매수할 수 있다.
온라인 가입서비스와 함께 등기우편 접수와 영업점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등기우편으로 소득확인증명서가 접수된 경우에는 재형저축펀드에 가입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돼 회사에서 소득확인증명서를 보관한다.
서비스와 관련해 이 증권사 이우철 팀장은 "재형저축펀드가 서민과 중산층 재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상품으로 일반 펀드 대비 보수가 저렴해 비용절감 효과도 함께 누릴 수 있다"며 "온라인 가입 서비스로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27종류의 다양한 펀드를 선보이고 있다"고 소개했다.
재형펀드와 상품 가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트레이드증권 홈페이지(www.etrade.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또 PB센터 또는 고객만족센터에 문의해도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