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다음 '2013 서울모터쇼' PC·모바일 특집페이지 오픈

모터쇼 현장에 '다음 오토 스트릿' 디지털 휴게 공간 제공

나원재 기자 기자  2013.03.22 15:54: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이 오는 29일부터 4월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3 서울모터쇼'를 공식 후원하고, 이용자들이 보다 빠르고 쉽게 모터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PC와 모바일 특집페이지를 동시 오픈했다.

22일 다음에 따르면 이번 특집페이지(http://auto.daum.net/motorshow)는 △모터쇼에 출품되는 차량을 다양한 부위별 포토와 함께 볼 수 있는 '화제의 차' △모터쇼 관련 뉴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뉴스' △모터쇼 현장 사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포토갤러리' △자동차 전문지들의 모터쇼 심층분석 콘텐츠를 제공하는 '리뷰' 등으로 구성된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특집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으며, 다음이 현장에서 직접 취재한 콘텐츠를 통해 모터쇼를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생생한 현장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다음 자동차는 지난 2011년 상하이 모터쇼를 시작으로 모터쇼 현장을 직접 취재한 특집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지난 3년 동안 디트로이트, 제네바 등 10여개 이상의 국내외 대형 모터쇼의 콘텐츠를 서비스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다음은 서울모터쇼 현장에 디지털 휴게 공간인 '다음 오토 스트릿'을 운영한다. 모터쇼 현장을 찾은 관객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모바일 기기 충전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현장을 찾은 관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배성준 다음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2013 서울모터쇼'는 세계 최초나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차량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자동차 마니아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며 "다음은 출품 차량, 현장 사진, 뉴스 등 풍성한 모터쇼 관련 콘텐츠를 제공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국내 No1. 자동차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2011년 오픈한 다음 자동차는 △60여개 제조사의 신차 정보 △중고차 가격 및 매물 조회 △옵션, 가격, 테마별 차량 비교 △다양한 조건별 자동차 검색 △국내외 모터쇼 소식 등을 한 자리에서 제공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으며, 월간 순방문자수 기준 자동차 서비스 1위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