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이나비 에어 포 카카오' 핫플레이스서 만난다

팅크웨어, 카카오플레이스와 연동 서비스 제공

김경태 기자 기자  2013.03.22 14:13:4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LBS) 전문기업 팅크웨어(084730·대표 이흥복)가 '카카오플레이스'와 스마트폰용 내비게이션인 '아이나비 에어 포 카카오'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레이스'는 전국 유명 맛집·명소 등의 정보를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이다. ⓒ 팅크웨어
'아이니바 에어 포 카카오'는 카카오플레이스 연동으로 전국의 맛집, 명소 등 찾아가고 싶은 장소의 주소나 목적지를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바로 길안내가 가능하다.

카카오플레이스에서 친구들이 추천한 장소를 확인하고 좌측에 있는 아이나비 로고를 클릭하면 설치돼 있는 '아이나비 에어포 카카오'를 통해 바로 길안내 화면으로 전환된다.

또 '아이나비 에어 포 카카오'의 그룹주행은 내비게이션 최초로 여러 사람이 동시에 길안내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모임 장소를 공유하고 각 친구들에게 길안내는 물론 친구들의 현재 위치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아이나비 에어 포 카카오'와 카카오플레이스 연동은 유명 맛집이나 명소에 대한 검증된 정보는 물론 길안내까지 진일보한 위치기반 서비스"라며 "기존 내비게이션 시장뿐 아니라 스마트 디바이스 내비게이션 시장에서도 아이나비의 기술력과 리더십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팅크웨어는 이번 연동을 기념해 오는 4월2일까지 매일 정오부터 '아이나비 에어 포 카카오'를 다운받는 고객 중 선착순 300명에게 카카오아이템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사이버머니인 카카오초코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