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BHC(대표 김병훈)가 브랜드스탁이 평가한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 연속 치킨전문점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브랜드스탁에서 운영하는 브랜드 증권시장에 상장된 총 180여개 분야 7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1월2일부터 2월28일까지 이뤄졌다.
치킨전문점부문에 7년 연속 선정된 BHC치킨은 지난 2004년 9월 제너시스BBQ 그룹의 계열사 GNS BHC로 탄생된 이후 현재 가맹점기준 매출 규모 3000억원, 전국 1000개 가맹점을 두며 치킨프랜차이즈 업계 상위권으로 자리 잡았다.
BHC치킨은 다른 식물성 오일보다 비타민 E 함유량이 높은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를 사용해 웰빙치킨, 깨끗한 치킨,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치킨 등 다양한 수식어를 가지고 우리 쌀 후라이드 치킨, 루팡치킨 등을 선보이며 신제품 출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콜라와 치킨이 한 컵에 담긴 콜팝치킨은 국내 특허 등록된 메뉴로 전체매출의 20%이상을 차지하는 효자상품으로 떠올랐다.
BHC치킨 관계자는 "신규 가맹점을 늘려나가는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기존 가맹점의 질적 성장을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하고 있으며 경기 불황에도 인프라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며 "가맹점주들을 위한 사업전진대회, 기초과정 교육, 가맹점 운영위원회 등을 통해 지속적인 교육은 물론 본사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