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LG생명과학 '리튠 프로-오메가3' 세계최고등급 원료 인증

주성분 EPA·DHA 함량기준과 유해물질·중금속 여부 안전성 검사 통과

조민경 기자 기자  2013.03.20 18:29: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LG생명과학(대표 정일재)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re:tune(이하 리튠)은 자사제품 중 '프로-오메가3'가 세계정제어유표준 최고 등급인 5 STAR 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리튠 프로-오메가3'. ⓒ LG생명과학
오메가3는 주로 생선에 많이 함유돼 있는 불포화지방산으로, 혈행과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준다.

세계정제어유표준(이하 IFOS, International Fish Oil Standards)은 이 같은 오메가3 제품의 품질등급을 시험·검증하는 국제 전문기관으로, 오메가3의 주요성분인 EPA와 DHA 함량 및 각종 유해물질과 중금속 함유 여부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거쳐 총 5단계의 등급을 부여한다.

리튠 관계자는 "리튠의 '프로-오메가3'는 IFOS 최고 등급인 5 STAR를 획득해 최고의 오메가3 성분을 함유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며 "동시에 "중금속, 수은, 다이옥신 등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으로도 검증받았다"고 말했다.
 
프로-오메가3'는 영국산 고급 정제어유를 주원료로 하고 있으며, 오메가3 주요성분인 EPA와 DHA 함량 비율이 70%인 고함량 원료를 사용했다. 이 외에도 항산화 역할을 하는 D-α 토코페롤(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으며, 해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소화부담을 덜어준다. 천연 레몬향을 첨가해 정제어유 특유의 향을 감소시켜 복용 편의성도 높였다.

한편, 리튠은 IFOS 5 STAR 등급 획득을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리튠 '프로-오메가3' 전 상품을 30% 할인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리튠 공식 브랜드 몰(www.retune.co.kr)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