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기아차 '맞춤형 전형' 독특한 열정人 찾아

2013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채용설명회 진행

노병우 기자 기자  2013.03.18 15:03:1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기아자동차(000270)는 오는 19일부터 26일까지 '2013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아자동차는 맞춤채용으로 스펙보다 열정을 가진 지원자를 선별할 계획이다. ⓒ 기아자동차
이번 신입사원 모집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졸업예정자(8월) 및 기졸업자로, 해외여행 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전형절차의 경우 서류전형을 비롯해 △인적성검사(HKAT) △1차 면접 △2차 면접(영어면접 포함) △신체검사 순서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지원 직무 성격에 따른 요구 역량을 평가하고 그에 맞는 적합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K △I △A 인재군으로 구분해 맞춤 전형으로 진행된다.

먼저, 'K(Kreative) 인재군'은 창의적 생각과 분석적 사고, 뛰어난 통찰력을 갖춘 인재를 요하는 상품과 마케팅 부문이다. 이는 개인 및 집단 프레젠테이션을 통한 '창의 면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소통과 배려를 실천, 책임감이 충만한 인재를 요하는 △생산기술 △생산 공장 △품질 △구매 부문은 'I(Interactive) 인재군'으로, 지원자들은 공장 견학 후 '현장 면접'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뚜렷한 목표 설정과 과감한 추진력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인재가 필요한 △경영지원 △해외영업 △국내영업 △재경 부문 등은 'A(Adventurous) 인재군'이다. 이들은 직무별 사례를 주고 문제 해결능력 및 업무추진력 등을 평가하는 개인 프레젠테이션과 집단 토론을 실시한다.

기아차 채용 담당자는 "직무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직무별 맞춤 채용을 적용, 채용 프로세스를 차별화했다"며 "특히, 단순한 '스펙'보다는 자신만의 독특함과 기아차에 대한 열정을 가진 지원자를 선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대졸 신입사원 모집과 함께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지원 희망자들에게 보다 정확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주요 대학교에서 진행하는 '채용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