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百, 대학생 환경리더 육성 '샤롯데 그린 드리머즈' 모집

기획·마케팅, 사진·영상, 디자인·분석 분야 대상 총 50명 선발

전지현 기자 기자  2013.03.17 11:14:3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백화점은 환경재단과 함께 18일부터 내달 12일까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샤롯데 그린 드리머즈'를 모집한다. 

'샤롯데 그린 드리머즈'는 유통과 패션, 환경 분야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이 유통 업무를 체험하고 다양한 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샤롯데 그린 드리머즈 모집 포스터. ⓒ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지난 2011년에 2회에 걸쳐 '샤롯데 드리머즈'를 진행, 이번에는 환경재단과 손을 잡고 환경 활동이 강화된 '샤롯데 그린 드리머즈'로 한 층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샤롯데 그린 드리머즈'는 어린이 환경학교 멘토링 참여, 친환경 아이디어 발표 등 환경 관련 프로그램에 초첨을 맞춰 구성할 계획이다. 또한, 백화점 현업 실무자 특강 및 백화점 업무 체험 등 유통 업무에 대한 체험도 전보다 확대, 알찬 프로그램을 완성할 예정이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매월 활동비와 함께 우수팀에게는 포상금을 지급하고, 모든 과정이 끝난 후 우수팀을 선정해 해외탐방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샤롯데 그린 드리머즈'의 모집인원은 총 50명으로, 유통과 패션, 환경 분야에 관심있는 대학생(재•휴학생, 외국인 모두 가능)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기획/마케팅, 사진/영상, 디자인/분석 등 세 분야로, 특히 유통, 패션, 환경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리더십을 가지고 있거나, UCC/사진/디자인 관련 능력과 열정이 있는 사람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절차는 크게 3단계로, 1차 서류접수, 2차 SNS 미션, 3차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3월 18일부터 4월 12일까지 26일간 진행되는 1차 서류접수에는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포부를 작성해 '샤롯데 그린 드리머즈' 홈페이지(www.charlottedreamers.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2차 전형은 1차 서류접수에 합격한 400명을 대상으로 4월19일부터 28일까지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이용해 미션을 수행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롯데백화점의 환경경영 및 그린마케팅에 대한 내용 조사 후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하면, 완성도 및 표현력에 따라 합격자를 선발한다. 마지막 3차 전형은 면접으로 5월 2일~3일에 진행될 계획이다. 합격자는 5월 중 발표될 예정이며, 최종 합격자는 5월부터 9월까지 5개월 동안 '샤롯데 그린 드리머즈'로 활동하게 된다. 

선발계획과 활동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샤롯데 그린 드리머즈' 홈페이지나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go2charlotte)를 통해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