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농심이 지난 1월 출시한 '강글리오 커피'가 커피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강글리오 커피'는 서양의 문화와 동양의 지혜가 접목된 제품이다.
신개념 믹스커피 '강글리오 커피'. ⓒ 농심 |
특히, 아라비카 원두를 일반적인 건조방식과 달리 연속 진공건조방식(Zeo-CVD)으로 제조해 맛과 향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여기에 모유와 녹용, 녹골 등에 들어있는 물질인 강글리오사이드를 넣어 건강기능성을 더했다. 이 성분은 뉴질랜드에서 자란 사슴의 녹골에서 추출한 것으로, 한방에서는 '뇌의 기능을 좋게 해 기억력과 집중력을 길러주며 면역력도 높여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강글리오 커피'는 이 같은 성분뿐 아니라 포장도 독특하다. 일반적인 믹스커피가 막대형인데 비해 이 제품은 정사각형 포장이다. 내용물도 기존 믹스커피 입자보다 고와 코코아 파우더 같이 미세해 뜨거운 물뿐 아니라 차가운 물에도 쉽게 녹는다. 제품 타입은 12개입, 24개입, 48개입 등 총 세 종류로 출시됐다.
농심 관계자는 "'강글리오 커피'는 기존 커피의 상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개념의 커피"라며 "이 제품이 커피시장에 진출하며 시장은 더욱 흥미로워지고 소비자는 선택의 폭이 더 넓어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