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코스닥상장법인 크로바하이텍(043590·대표 송한준)은 모바일기기 부가제품을 주문자생산방식으로 공급하는 삼성전자 협력업체인 켐트로닉스(089010)로부터, 스마트폰 충전용 무선충전기 핵심부품인 코일세트 납품의뢰 발주를 의뢰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이달 말부터 납품할 무선충전기기 송신부 코일세트의 적용모델은 고객사 켐트로닉스를 통해 최종 갤럭시 S4용으로 사용될 것"이라며 "세계무선전력협회(WPC)로부터 '치(Qi)'인증을 획득한 무선충전기기에 들어간다"고 말했다.
이어 "크로바하이텍은 지난 1월부터 글로벌모듈업체로 무선충전용 자기유도방식(Inductive Coupling)의 송신부(TX, Transmitting Coil)의 핵심부품인 코일세트의 납품을 시작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현지시간으로 14일 오후 7시, 미국 뉴욕 라디오시티 뮤직홀에서 갤럭시S4를 공개한다. 5인치 풀HD 슈퍼아몰레드와 옥타코어 엑시노시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근접터치 기술, 고해상도 카메라 등을 탑재한 갤럭시S4는 다양한 헬스케어 기능과 아이 스크롤, 아이 포즈 등 소프트웨어와 함께 무선충전기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무선충전은 코일을 이용해 주변에 충전을 시킬 수 있는 자기장을 만들고 충전패드 위에 놓인 휴대폰에 전류를 흘려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으로, 미래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