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백화점에 등장한 신개념 SNS…이미지를 공유한다?

현대백화점, 신개념 SNS '핀터레스트(Pinterest)' 오픈

전지현 기자 기자  2013.03.12 09:23: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백화점은 신개념 SNS인 '핀터레스트(Pinterest)'를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핀터레스트(Pinterest)'는  Pin(집다)+interest(흥미로운)을 합친 합성어로 기존 SNS와 달리 사진과 그래픽 등 이미지를 중심으로 정보를 공유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다.

최근 태블릿PC 보급이 늘고 큰화면(5인치 이상)의 스마트폰이 큰 인기를 끌며 이미지를 이용한 정보검색과 공유 등 이미지 중심의 SNS도 함께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현대백화점 핀터레스트(Pinterest)'는 현대백화점에서 접할 수 있는 최신 패션정보와 인기상품, 문화공연, 최신쇼핑정보, 이벤트 등의 정보를 고객에게 사진으로 알리고 누구나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게 구성됐다. 특히 백화점 현장의 분위기와 실제 상품 등 고객의 쇼핑에 도움이 될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이미지로 알기 쉽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수영 현대백화점 커뮤니케이션팀장은 "스마트기기 화면의 대형화와 카메라 기능의 발달로 기존의 트위터, 페이스북을 뛰어넘는 이미지 중심의 새로운 SNS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백화점의 소셜 서비스도  20대 뿐만 아니라 전연령층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이미지 기반 정보제공으로 한단계 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