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005380·대표이사 회장 정몽구)는 현대차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 '긴급출동 서비스' 메뉴를 신설, 쉽고 빠른 모바일 정비 접수 채널을 새롭게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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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정비 커뮤니케이션 채널 확보 통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 현대자동차 |
'긴급출동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로 긴급출동을 접수한 고객들은 접수상태와 도착예정시간 등 서비스진행 상황을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GPS 기반의 보다 정확한 위치정보가 긴급출동지원센터에 전달돼 기존 전화접수보다 출동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현대차는 브레이크와 타이어 등 부문별 응급조치 방법을 제공해 긴급 상황 발생 시 고객들이 당황하지 않고 간단한 조치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보유한 고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긴급출동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정비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정비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과잉 정비 예방프로그램 △여성전용 서비스거점 '블루미' △원스톱 '서비스 예약센터' 등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