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캘러웨이골프 'X포지드Ⅲ', 중상급자·투어프로 모두 만족

장인정신·투어 선수 조언…최상급 아이언 만들어 내

김경태 기자 기자  2013.03.06 08:35:2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따라올 수 없는 기술력과 정교함으로 장인이 정성스레 완성한 명품은 사람들에게 상품 그 이상의 가치를 선사한다.

   
캘러웨이의 아이언은 국내 KPGA 선수 사용률 3년 연속 1위, KLPGA 2년 연속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탁월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 캘러웨이골프
이에 캘러웨이골프는 세계적인 골프클럽 디자이너이자 캘러웨이 수석 디자이너 로저 클리블랜드는 최상급 단조 아이언 'X포지드Ⅲ'를 디자인해 출시했다.

'X포지드Ⅲ' 아이언은 장인이 직접 제작한 만큼 국내 출시 전 이미 미국 골프다이제스트 2013 핫 리스트 아이언 부문에서 골드메달 수상으로 일찌감치 성능을 증명받았다.

부드러운 연철인 1025 카본 스틸 소재에 캘러웨이 만의 '트리플 넷' 단조 공법으로 정교하게 제작돼 일반적인 공법으로는 만들어 낼 수 없을 정도의 정확성과 탁월한 그루브는 물론 부드러운 타구감까지 제공한다.

또 아이언 번호 별로 옵셋은 물론 무게중심까지 단계적으로 다르게 설계했다. 롱 아이언은 보다 쉽게 볼을 띄울 수 있어 정확성과 짜릿한 손맛에 이어 최적의 탄도를 제공하며, 숏 아이언은 더 정확한 스핀 컨트롤로 보다 정교하게 샷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헤드 페이스 뒷면에 위치한 솔 디자인의 낮고 깊게 배분된 무게중심은 사용자의 백 스핀 능력을 향상시켜 그린에 공을 좀더 쉽게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캘러웨이골프 관계자는 "'아이언 맨'이라 불리는 로저 클리블랜드의 장인정신과 캘러웨이골프의 기술력, 그리고 투어 선수들의 생생한 조언이 만나 우수한 성능과 미학적 라인 모두를 충족시키는 궁극의 제품이 탄생했다"며 "고난도의 샷 메이킹과 타구감을 원하는 중상급자나 투어프로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자신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