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카카오, 새학기 그룹채팅방 활용사례 공모 이벤트

3월말까지 경험담 SNS에 올리고 전송하면 응모, 매주 10팀 선정

나원재 기자 기자  2013.03.05 17:02:06

기사프린트

   
카카오가 그룹채팅방 활용사례 공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 카카오
[프라임경제]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가 새학기 맞이 그룹채팅방 활용사례 공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에 따르면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오는 3월말까지 학교 친구들과 카카오톡 그룹채팅방 활용 사례와 경험담을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에 올리고, 해당 SNS 주소(event@kakao.com)로 전송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예를 들어 Δ카카오톡 투표 기능을 활용해 과대표를 선출하거나 Δ실시간 그룹콜로 효율적인 조모임을 진행한 사례 Δ채팅플러스에서 제공하는 문서 공유, 클라우드 서비스 등의 앱을 활용해 팀 과제를 수행한 경험 Δ동아리 모임 등 친구들과 스케줄을 잡을 때 일정 및 공지기능 등을 활용한 경험담 등 카카오톡 그룹채팅방 활용 사례는 무엇이든 응모 가능하다.

카카오는 매주 10팀씩 우수 사례를 선정해 카카오 말풍선 로고가 새겨진 머그컵과 노트세트를 제공하고, 최종 1등으로 선정된 한 팀에게는 특별 제작된 카카오 캐릭터 인형을 경품으로 선사한다.

당첨된 각각의 팀별로 공모 사연 속 그룹채팅방 인원수와 동일한 수량의 경품을 제공해, 친구들과 기쁨을 함께 나눌 수도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최근 새롭게 추가된 투표, 일정 기능을 비롯해 그룹콜, 공지 기능, 채팅플러스에 들어온 다양한 서비스들까지 그룹 커뮤니케이션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활용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새학기를 맞아 각종 팀 프로젝트와 모임이 많은 학생들에게 카카오톡 그룹채팅은 실속 만점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 이벤트 당첨자는 매주 월요일 개별 공지될 예정이며, 전체 1등 당첨자는 오는 4월8일 카카오 블로그(www.kakao.com/blog)를 통해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