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영 기자 기자 2013.03.05 16:00:04
[프라임경제] 오는 15일 견본주택 개관예정인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포스코건설 브랜드 콘셉트인 '헤아림'이 그대로 녹여져 있는 상품이다. 30평형대가 전체의 86%를 차지하는 이곳은 3~4인 가구 생활의 최적화를 위해 중형평면으로 짜 타 단지와 차별화를 뒀다. 3.3㎡당 1000만~1100만원 선에 선보여질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를 미리 엿봤다.
평면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각각의 특장점이 뚜렷한 6개 중형평면 타입을 제시, 수요자들이 자유롭게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우선 84㎡A(옛 34평형) 타입의 경우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자녀수에 따라 방 개수를 조절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일반 아파트에 비해 서비스면적을 확대해 실사용 면적을 넓혔다.
반면 84㎡B(옛 34평형) 타입은 이면개방형 구조를 채택해 주방통풍이 원활하게 설계했으며, 효율적인 동선구성으로 가사 및 이동이 편리하도록 했다.
ⓒ 포스코건설 |
또한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점도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 자랑이다. 특히, 별도로 마련된 원스톱 세탁공간은 주부의 동선 및 가사 효율성에 초점을 맞춰 최적화돼 있다.
세탁물 보관함은 물론 세제 등 각종 세탁용품을 수납할 수 있도록 별도의 수납공간을 마련했으며, 서서 간편하게 손빨래를 할 수 있는 입식 세탁볼도 설치된다.
이밖에 주방과 연결된 별도의 수납공간인 다용도실은 간단한 식자재 보관이 편리하도록 꾸며졌으며, 각종 주방용품 보관대와 용도별 분리수거 공간도 마련된다.
◆특화설계로 살맛나는 저층 실현
1층 특화설계로도 눈길을 끈다. 포스코건설은 1층 가구에 더 넓고 공간을 다양하게 쓸 수 있도록 복층형 설계를 도입했다. 지하에 독립공간이 추가로 제공됨으로써 한 집에 살지만 독립성을 유지하면서 개개인의 다양한 취미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
1층 13가구는 모두 전용 115㎡(옛 45평형), 131㎡(옛 50평형)으로 특화 타입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복층형 구조설계를 통해 타입에 따라 지하에 16~23㎡(5~7평형대) 가량의 추가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이 공간은 인접된 방이 없어 소음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자녀방 옆 알파룸에 설치되는 계단을 통해 손쉽게 이동이 가능해 개인화실이나 공방, A/V룸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 포스코건설 |
특히 106㎡ 타입은 단지 정 중앙에 배치해 단지 내 잔디광장을 바라볼 수 있어 탁 트인 개방감과 조망권을 만끽할 수 있는 것도 부가적인 장점이다.
◆'주방이야, 북카페야' 공간 탈바꿈
여기에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한 단계 진화된 주방의 모습을 보여준다. 단순히 가족 식사를 책임지던 주방을 북카페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 가족 중심형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 시켰다.
주방설계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다이닝(Dining) 오픈 서고'다.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 주방에는 각종 도서수납은 물론 소품, 소형가전 등까지 수납할 수 있는 다용도 공간을 마련했다. 주방을 단순한 식당이 아닌 문화학습공간으로 활용해 마치 북카페와 같은 식당 공간을 구성한 것.
복합문화공간으로 진화한 주방=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 주방은 활용도가 높은 복화문화공간으로 설계된다. 사진은 다이닝 오픈 서고가 시범 적용된 송도 더샵 마스터뷰 시공사례. ⓒ 포스코건설 |
이 밖에 기존의 주방기능도 크게 강화했다. 음식물탈수기가 비치돼 항상 청결한 주방을 유지할 수 있고 절수형 페달을 설치해 관리비도 절약 할 수 있다.
또한 주방환기센서 겸용 자동식 소화기가 설치된다. 센서 감지를 통해 주방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냄새와 각종 유해가스가 자동으로 배출되며 자동식 소화기가 설치돼 안정성과 주부 편의를 배려했다. 또한 김치냉장고의 형태에 따라 수납할 수 있는 맞춤형 공간을 제공한다.
성재호 포스코건설 건축사업본부 과장은 5일 기자간담회 자리를 통해 "특화된 설계뿐 아니라 분양가도 수요자 마음에 쏙 들 것"이라며 "부지매입부터 시공까지 포스코건설이 도맡은 만큼 사회에 환원한다는 생각으로 분양가를 3.3㎡당 1000만~1100만원으로 염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탄2신도시 커뮤니티시범단지 내 A102블록에 위치한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단지 바로 앞에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중심상업지구)와 복합환승센터가 위치해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