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포스코건설, 동탄2신도시 3차 분양 '출사표'

오는 15일 견본주택 개관…KTX·상업지구 '코앞'

박지영 기자 기자  2013.03.05 15:16:0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동탄2신도시 3차 동시분양이 한창인 가운데 포스코건설이 뒤늦게 출사표를 던져 눈길을 끈다.

포스코건설(부회장 정동화)은 5일 한국프레스센터 기자간담회에서 오는 15일 동탄2신도시 커뮤니티시범단지 내 A102블록에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 견본주택을 개관, 분양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포스코건설이 땅 매입부터 시공까지 도맡은 자체사업이다. 특히, 포스코건설은 동탄2신도시에 턱없이 부족했던 30평형(전용 84~97㎡)대를 전체의 86%(753가구)로 구성, 희소가치를 높였다.

지하 1층~지상 34층, 8개동, 총 874가구인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전용면적 기준 △84㎡(옛 34평형) 208가구 △97㎡(옛 38평형) 545가구 △106㎡(옛 41평형) 108가구 △115㎡(옛 45평형) 11가구 △131㎡(옛 50평형) 2가구 등으로 이뤄져있다.   

◆교육·교통·생활, 3박자 고루 갖춰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의 강점은 뭐니 해도 입지다. 동탄2신도시 커뮤니티시범단지 내 핵심지인 A102블록에 위치한 이곳은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중심상업지구) 바로 앞자리로 여느 아파트 보다 생활이 편리하다.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 위치도. ⓒ 포스코건설
또한 단지 바로 옆에는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개교(입주 전)할 예정이며, 고등학교와 유치원도 도보권에 있어 우수한 학군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교통 역시 여느 아파트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오는 2015년 초 개통예정인 KTX와 GTX(개발예정), 광역버스 등이 다니는 복합환승센터 동탄역이 단지 바로 앞에 들어설 예정이다.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의 자랑은 입지 뿐 아니다. 고객맞춤형 설계와 조경, 커뮤니티시설 역시 눈에 띈다. 포스코건설은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를 하나의 테마공원으로 연출, 3300여㎡(약 1000여평)에 잔디광장과 산책로·생태수로·건천·어린이 물놀이장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그날 기분에 따라 코스를 선택해 산책하는 테마산책로 또한 포스코건설만의 자랑이다. 테마는 여행·포토제닉·힐링·이야기·놀이동산 등으로 나뉜다.
  
단지 내에서 기본적인 취미와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원스톱 리빙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2200여㎡(약 680여평) 규모의 커뮤니티시설에는 스포츠·보육·교육시설 등이 들어선다.

◆비싼 관리비까지 걱정한 아파트

입주민의 안전과 편의를 극대화한 보안 및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눈에 띈다.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일반 아파트 대비 옥외 CCTV를 약 2배 가량 늘려 방범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단지내 놀이터와 보육시설에 달린 CCTV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직접 확인할 수도 있다.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 조경 및 커뮤니티. ⓒ 포스코건설
지하주차장 역시 비상호출시스템을 장착, 긴급상황에 대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최하부 2개층, 최상부 1개층에 내부 동체감지기를 설치, 외출 중 외부인 침입이 감지되면 바로 경비실 호출 및 조치가 가능하도록 돼 있다.

이외에도 LED조명이 입주자 차량을 인식, 자동으로 주차를 유도하는 시스템과 30Kw 태양광 발전설비를 적용해 공용관리비 절감효과를 주는 등 친환경 단지로 설계됐다. 

입주민 생활편의 또한 극대화 했다. 포스코건설은 여러 기능이 담긴 출입카드를 하나의 카드로 압축, 원패스카드시스템을 전격 도입했다.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원패스카드를 가진 입주민은 △공동현관 △세대현관 △주차위치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비상벨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카드 디자인 또한 지난해 해외 3대 디자인공모전 중 하나인 iF어워드에서 수상했을 만큼 수려하며, 입주민 상황에 따라 △포켓 △지갑 △가방 등에 소지할 수 있도록 했다.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 조감도. ⓒ 포스코건설
이번 분양을 맡은 김경호 유성 전무이사는 "차별화된 입지여건은 물론 상품 자체도 더샵의 브랜드 슬로건인 헤아림에 맞춰 실제 입주민들의 생활에 최적화된 혁신 설계를 적용했다"며 "생활편의는 물론 다양한 테마와 이야기를 담은 산책로를 통해 단지 내에서 사색과 힐링, 휴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 견본주택은 오는 15일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영천리 358-2번지 일대에 개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