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CJ '더 스토리' 3040세대 여성마케팅 '강화'

컨텐츠 공유 및 문화상품 체험 등 다양한 혜택 마련

전훈식 기자 기자  2013.03.05 11:21: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CJ그룹은 3040세대 여성 관심사를 주로 다루고 상호 공유하는 여성 라이프스타일 포탈서비스인 '더 스토리(thestory.interest.me)'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CJ그룹은 이번 '더 스토리' 론칭으로 3040세대 여성 고객들이 그룹 내 다양한 사업군의 제품, 서비스 개발에 함께 참여하는 '프로슈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CJ그룹
CJ그룹은 포털서비스 형식의 '더 스토리'를 통해 가계 소비의 큰 축인 30~40대 여성층과 생활 정보 및 그룹 컨텐츠,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CJ그룹 관계자는 "이번 더 스토리 론칭이 장기적으로는 3040세대 여성 고객들이 직접 그룹 내 다양한 사업군의 제품, 서비스 개발에 함께 참여하는 '프로슈머(prosumer)' 역할을 할 것"이라며 "3040 여성에 대한 마케팅 활동의 큰 축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지난 2010년 기준 국내 3040세대 여성 전체 인구는 총 796만명으로, 전체 대한민국 여성 인구 수(2415만명)의 33%에 달한다. CJ그룹 멤버십 서비스인 CJ ONE의 경우도 전체 여성회원 중 3040세대의 비율이 40%가 넘으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 세대 여성들은 결혼·출산·육아 등의 라이프사이클을 거쳐 가계 내에서 높은 구매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구전정보에 대한 신뢰가 높아 온·오프라인 커뮤니티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CJ그룹은 이러한 3040 여성 소비자층의 라이프스타일을 감안해 기본적으로 다양한 생활 정보가 회원들 간 서로 개방형으로 공유되고 그룹의 다양한 신제품 및 서비스, 컨텐츠 체험 이벤트가 상시 가능한 공간으로 '더 스토리'를 기획했다. 특히 CJ E&M의 다양한 방송 및 영화 컨텐츠에 대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프로그램과 관련한 다양한 양방향 참여 이벤트가 가능하다는 점이 차별화된 장점이다.

한편, CJ그룹은 론칭을 기념해 지난 4일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CJ ONE 회원이 오는 4월3일까지 '더 스토리'에 가입하면 △CGV △뚜레쥬르 △CJmall 등 그룹 브랜드 쿠폰과 함께 △CJ ONE포인트 △뮤지컬 티켓 △상품권 △영화예매권 △투썸커피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회원간 정보 공유의 채널인 '토크&리뷰'에서는 조회수 랭킹에 따라 CJ ONE포인트와 CJ의 다양한 상품이 들어 있는 ONE BOX를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