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케이블TV 씨앤앰, 고교특강 '공부家 좋다' 서비스

2013년 대입 수험생·고교생에 내신·수능 완벽 대비 강의 구성

나원재 기자 기자  2013.02.28 12:57:1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수도권 최대 케이블TV방송사(MSO)인 ㈜씨앤앰(cable & more, 대표 장영보)이 3월1일 저녁 11시부터 지역채널 C&M Ch1을 통해 2013년 대입 수험생 및 고교생을 위한 고교특강 '공부家 좋다'를 서비스한다.

28일 씨앤앰에 따르면 '공부家 좋다'는 고등학교 1학년과 2학년 학생들에게 내신 및 수능을 완벽히 대비할 수 있도록 강의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또, 대치동, 강남, 평촌 등 대한민국 입시교육 1번지의 유명강사 11명이 출연해 그들의 명강의를 씨앤앰 서비스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제공한다.

'공부家 좋다'는 공부 방법에서부터 언어영역, 수리영역, 외국어영역, 사회탐구영역, 과학탐구영역까지 총 598강의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에서 130강의가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씨앤앰 지역채널 C&M Ch1을 통해 매주 금~일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C&M Ch1을 통해 금요일에서 일요일까지 방송된 강의는 다음 주 월요일부터 씨앤앰 디지털케이블TV의 VOD 서비스와 홈페이지(www.cnm.co.kr)를 통해 본방 다시보기 무료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방송되지 않은 나머지 강의도 VOD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씨앤앰디지털케이블TV의 VOD이용방법은 리모컨 메뉴버튼을 누른 뒤 '교육어린이' 카테고리 내 '공부家 좋다'로 들어가면 된다. 씨앤앰 홈페이지에서는 2013년 고교특강 '공부家 좋다' 다시보기 페이지를 통해 회차별 강의를 다운로드 할 수 있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개인 디바이스에 저장해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한 달 동안 방송되는 공부법 강의 '스터디바이블'에서는 스터디바이블에 대한 개념과, 기본, 실전방법을 소개하고, 4월5일부터 방송되는 '외국어 영역편'에서는 문법, 독해, 구문으로 나눠 강의한다.

5월17일부터 '과학탐구영역'의 고1 과학과 화학1을, 8월2일부터 12월20일까지는 한국지리, 한국사, 고1 사회, 윤리의 '사회탐구영역'과 고전문학과 문법특강으로 꾸며진 '언어영역', 그리고 고1 수학(상/하), 수학2, 수학1, 기하와 벡터, 미적분과 통계기본, 적분과 통계의 '수리영역'이 방송될 예정이다. 방송 교재는 ㈜미래엔 출판사 교재 등을 사용한다.

성낙섭 씨앤앰미디어원 대표는 "방치된 교가를 현대 청소년의 정서에 맞게 편곡 및 제작한 음반을 각 학교에 전달하는 씨앤앰 사회공헌 '학교歌 좋다'에 이어 지역사회의 많은 고등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주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프로그램 이름처럼 학생들이 공부에 흥미를 가지고 좋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