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BC카드, 3월부터 모바일 체크카드 발급절차 간소화

플라스틱카드 보유 유무 관계없이 스마트폰으로 발급 가능

이지숙 기자 기자  2013.02.27 10:12:5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BC카드는 오는 3월부터 모바일 체크카드 발급을 원하는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발급 절차를 간소화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모바일카드는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특별한 혜택 제공 등으로 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BC카드가 자사 모바일카드 회원들의 비중을 분석한 결과 20~30대 젊은 세대의 비중이 약 61%로 나타났으며 특히 30대 남성 비중은 18%인 것으로 나타났다.

젊은 세대들이 모바일카드의 편리성 및 혜택을 인지하고 발급받아 사용 중에 있지만, 모바일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은행에서 발급받은 플라스틱카드를 보유 중이거나 △은행을 방문해 플라스틱카드를 발급받아야만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러한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BC카드는 모바일 체크카드 발급 시 플라스틱카드의 보유 유무와 관계없이 스마트폰을 통해서 모바일 체크카드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할 예정이다.

BC카드 관계자는 "바쁜 시간에 쫓겨 은행을 방문할 시간이 없는 고객들도 편리하게 모바일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체크카드는 연말정산시에도 공제율이 30%에 달해 모바일 체크카드를 발급받는 젊은 직장인들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