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리딩투자증권(대표 박철)은 3월 한 달간 3회에 걸쳐 무료 정기교육을 실시한다.
먼저 13일은 예스스탁 언어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시스템트레이딩의 기초 언어인 '예스랭귀지 기초와 활용'에 대해 알려주고 '시스템트레이딩 실전전략' 교육을 통해 시스템트레이딩의 실전전략 및 다양한 사례를 들려준다.
20일은 '시스템트레이딩 최종정리'를 주제로 이 증권사 신돈 대리가 강의한다. 리딩스타플러스, 시스템트레이딩 화면 사용법은 물론 시스템트레이딩을 하기 위해 유의할 점, 시장을 이기는 전략 등을 배울 수 있다. 시스템매매를 하기까지 전 과정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국내 파생을 포함해 국내·해외주식 시스템트레이딩 위주의 총정리가 진행된다.
끝으로 '차곡차곡 수익이 쌓이는 스마트 트레이딩'을 테마로 △투자심리 △투자전략 △자금관리 방법에 대해 실전경험 중심의 체계적 교육을 펼치는 27일은 '절대수익 투자법칙'의 저자 유택정 이사가 강의할 예정이다. 특히 고객 중 일부에게는 저자의 책을 배부한다.
교육은 서울지하철 5호선 여의도역 5번 출구 노총회관 12층에서 실시하며, 관심 있는 고객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신청은 리딩투자증권 홈페이지(www.leading.co.kr)나 전화로 하면 된다.
한편 시스템 트레이딩은 통계적 확률거래 기법을 통해 현재의 시장에 대응하는 매매 방식으로, 정해진 매매원칙에 따라 자동적으로 매매가 이뤄져 투자자의 심리적 동요를 막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