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양방향 스마트 ARS 솔루션' 브리지텍 독보적

부산은행, 국내최초 스마트 금융ARS 솔루션 공급

김상준 기자 기자  2013.02.25 18:26:1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컨택센터 솔루션업체인 브리지텍(064480·대표 이상호)은 부산은행에 국내 최초 '양방향 스마트 ARS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 ARS'는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음성서비스와 화면메뉴를 통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고, 조회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부산은행에 공급한 양방향 스마트 ARS 솔루션은 상담사와의 통화도 바로 가능하며 이용자가 궁금한 상품을 상담사와 함께 화면을 통해 상담할 수 있다. ⓒ 브리지텍

특히 양방향 스마트 ARS 솔루션은 기존 콜센터(1544-6200)와 동일하게 전화로 음성서비스 이용과 동시에 화면서비스로 이동할 수 있다. 또, 상담사와의 통화도 바로 가능하며 이용자가 궁금한 상품을 상담사와 함께 화면을 통해 상담할 수 있다. 

브리지텍이 이 같은 양방향 스마트 ARS솔루션을 선보인 것은 3000만명이 넘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위해 특화된 서비스 제공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텔레뱅킹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대면 채널 시스템으로 인증서 필요 없이 가장 빠르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각광받아 왔다.

스마트 ARS는 텔레뱅킹의 진화된 모델로써 콜센터에 전화를 하면 스마트폰 사용자를 자동 식별하여 화면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용자가 앱을 구동하는 것이 아니라 콜센터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앱을 구동시켜 주며 금융서비스 화면은 콜센터 시스템에서 실시간으로 전송된다. 따라서 서비스의 내용 변경으로 인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는 필요 없다.

또,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데이터 암호화, 자판 해킹방지 프로그램을 포함시켜 인출, 조회 등 각종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BS텔레뱅킹'을 내려 받아 기존 콜센터 대표번호(1544-6200)로 전화를 걸면 자동으로 연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