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이트진로, 사회공헌 BI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세상'

경영철학 '즐거움'과 '함께 한다' 의미 담아 주류업계 최초로 발표

전지현 기자 기자  2013.02.20 10:28: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주류업계 최초로 사회공헌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하이트진로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우리 사회와 조화를 이뤄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아 BI를 제작, 발표했다.

   
하이트진로 사회공헌BI. ⓒ 하이트진로
새 BI는 하이트진로의 경영철학인 '즐거움'을 뜻하는 '조이(joy)'와 서로 함께 한다는 의미의 '&(and)'로 이뤄졌다. 하트는 참이슬의 이미지 컬러인 초록과 빨강을 조화롭게 표현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하는 하이트진로의 의지를 담았다.

'&joy(앤조이)'의 파란색은 깨끗함과 투명한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미래 청사진을 상징한다.

BI와 함께 슬로건도 발표했다.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슬로건에는 이웃들에게 사랑을 베풀고 더 많은 이들이 더 나은 삶을 가꾸는데 기여하고자 하는 하이트진로의 의지가 담겼다.

하이트진로는 BI 선포와 더불어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자 소통 창구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사회공헌 전용 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 소통 채널을 순차적으로 개설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7월 사회공헌 전담부서를 신설한 하이트진로는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하는 바자회, 크리스마스 재능 기부, 한 끼 식사 나눔 기부, 독거노인 사랑의 떡 나눔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