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일자리 원하는 청년들 '공공기관' 주목

공공기관 각 분야 청년인턴 채용 풍성

김경태 기자 기자  2013.02.20 09:29: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이번 주는 청년인턴 채용이 활발해, 구직을 원하는 청년들은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강석린)에 의하면 한국광해관리공단,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정책금융공사 등 각 분야 청년인턴 채용이 활발하다.

먼저 한국광해관리공단은 오는 24일까지 각 분야, 신입·경력·청년인턴을 선발한다. 학력 및 연령 제한이 없으며, 청년인턴은 회계 분야에 한해 고졸자를 대상으로 따로 채용한다.

행정직은 토익 700점 이상, 기술 및 연구직은 600점 이상의 성적이 필요하고, 신입은 신입전환형 인턴으로 선발해 5개월 동안 근무 후 정규직원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가능하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고졸 및 대졸인턴을 뽑는다. 대졸인턴은 4년제 대졸 및 8월 졸업예정자로 토익 650점 이상, 전 학년 평균 B학점 이상이면 응시 가능하다.
고졸인턴은 전 학년 성적 상위 3등급 이내, 학교장 추천자면 된다. 공통적으로 인턴 경험자에게는 정규직 공채 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또는 가점을 부여하고, 지원은 25일까지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한국정책금융공사는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대졸은 전문대졸 이상 및 2013년 8월 졸업예정자, 고졸은 상업계 특성화고 졸업자만 지원 가능하다.

인턴 채용 후 본사 및 광주와 부산 지사에서 5개월간 근무하며 우수 근무자는 신입사원 채용 시 우대한다. 접수는 2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고졸인턴과 대졸인턴을 각각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행정, 전산·방송 등이다. 고졸인턴은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대졸인턴은 전문대졸 이상 및 2013년 8월 말 이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고졸인턴은 우수 근무자를 정규직으로 채용하며 대졸인턴은 서류전형 면제 또는 우수 근무자에 한해 서류전형 면제 및 전형 단계별 가점을 부여한다. 입사희망자는 24일까지 해당 홈페이지에서 공고를 참고한 후에 지원하면 된다.

신용보증기금은 각 영업점에서 근무할 청년인턴을 선발한다. 학력의 제한이 없으며 12월 중순까지 근무하게 된다.

근무 우수자는 정기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에서 우대한다. 커리어 홈페이지에서 공고 확인 후 25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입사지원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