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입학·신학기 맞은 우리아이 선물은?…'태블릿 PC'

신세계百, 설문 조사 결과 IT, 공연 등 취미생활과 관련된 선물로 선호

전지현 기자 기자  2013.02.19 10:08:5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입학·신학기를 맞은 우리아이에게 좋은 선물이 무엇이 있을까.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선물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이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신세계몰을 통해 17세~20세 고객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SNS, 게임APP 등 또래 친구간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하는 IT기기인 태블릿PC, 최신형 스마트폰이 가장 선호도 높은 품목으로 선정됐다.

   
HP 태블릿 PC. ⓒ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이에대해 의류, 가방, 시계 등 패션장르가 선호 품목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던 지난해와 달리 사진, 공연, 음악 등  개인 취미, 여가 활동이나 각 종 IT기기를 통한 또래간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진 것으로 분석했다.

다이어트 식품, 포토 프린터기, 프리미엄청바지 등도 각 13%, 12%, 10%를 차지, 3, 4, 5위를 기록했다.

특히 올해는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할 수 있는 포토 프린터기, DSLR과 성능은 비슷하지만 크기는 작은 하이브리드 카메라  등 사진 관련 제품이나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과 함께 고급형 헤드폰이나 콘서트 등의 공연 티켓 등도 각 4, 7, 9, 10위를 차지하며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빠르게 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신세계백화점은 신학기 맞이 다양한 행사를 준배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는 신학기 맞이 학생들을 위한 문화 공연을 펼친다. 오는 26일 오후 7시 본점 문화홀에서 하하와 함께하는 콘서트가 열린다. 새로운 학기를 시작하는 학생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콘서트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오디오 명가 뱅앤올룹슨과 함께 국내 런칭 15주년 이벤트를 펼친다. 뱅엔올룹슨 베오플레시 A9 판매 기념 구매 고객 대상으로 벽걸이 시계를 증정하고, 매장 방문 해 응모권을 작성한 고객 대상 무선 스피커를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행사를 오는 24까지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