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BC카드는 자사에서 시행 중인 'Clean BC'(이하 클린BC) 캠페인과 연계해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BC카드는 2012년 윤리경영을 선포한 이후 '클린 BC' 캠페인을 시행 중에 있으며, 협력회사 및 제휴처로부터 선물을 수수하지 않도록 전 임직원에게 안내하고 부득이하게 수신한 경우에는 BC카드 참바른신고센터에 접수한 후 반송을 실시하고 있다.
반송이 곤란하거나 불가피하게 수수하게 된 선물의 경우 참바른신고센터에 접수한 후, 서초동 푸드마켓&뱅크를 운영하고 있는 우면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한다.
우면종합사회복지관은 푸드뱅크 및 지역사회보호사업 등으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단체로, 전달된 물품은 판자집이나 비닐하우스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무주택자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제공하고 있다. BC카드와는 2012년 자매결연을 맺었다.
BC카드 관계자는 "당사 임직원에게 선물을 보낸 업체에게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회봉사단체에 기부하였음을 개별적으로 안내하고, 양해를 구하는 서신을 발송 중에 있다"면서 "캠페인을 통해 협력회사 및 제휴처와의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C카드는 협력회사 및 제휴처와 공정한 관계를 형성하고자 매년 1월 '윤리경영 실천 선서 및 서약'을 실시하고 임직원의 윤리경영 실천의지를 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