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발렌타인데이, 내 남자에게 '촉촉한' 피부를 선물하라

뷰티업계 '발렌타인데이' 특수 앞두고 남성 화장품 시장 선점전 '활발'

전지현 기자 기자  2013.02.13 14:03: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일명 '꾸미는 남자'가 '매너있는 남자'로 여겨지면서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이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현재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 성장세는 연평균 7%. 전체 규모 1조원대가 예측되는 가운데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은 '발렌타인데이' 특수를 앞두고 남성 화장품 시장 선점을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에 돌입한 모습이다. 기존 남성 화장품 시장이 비오템 옴므, 랩 시리트, SK2 맨 등 글로벌 브랜드에 국한됐던 것과 달리 국내 브랜드의 활동이 눈에 띄는 가운데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의 승자가 누가될 것인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발렌타인데이 시즌에는 남성 관련 소비재 매출이 늘어나기 마련"이라며 "따라서 남성 화장품 브랜드들도 발렌타인데이 시즌에 맞춰 신제품을 출시하고 모델을 교체하는 등 대중들의 관심을 받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 남성 라이프 스타일 반영한 신제품 출시 '봇물'

신선화장품 제니스웰은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보정시켜 주는 '제니스맨 내추럴 커버 선 비비크림 SPF36/PA++(30ml)'를 출시했다. '노티남 비비크림'이란 애칭으로 불리는 이번 신제품은 목화파우더 함유로 끈적임 없이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며 자연스러운 피부 톤 보정과 커버력이 강점이다.

   
라비다 옴므 멀티 아쿠아(사진 좌측). 헤라옴므 셀바이탈라이징 에센스 인스킨(사진 가운데) 제니스웰 '제니스맨 내추럴 커버 선 비비크림'(사진 우측). ⓒ코리아나 화장품
또한 피부 산화를 방지하는 피톤치드 성분과 미네랄 함유가 높은 해양 용천수 성분으로 거칠고 건조한 남성피부에 촉촉함과 활력을 주며 스트레스와 흡연, 음주 등으로 지친 현대 남성의 피부를 리프레쉬하고 릴렉싱 시켜준다.

김하늘을 전속모델로 한 라비다 옴므는 스킨, 에센스, 로션 겸용의 3in1 미백 전용 멀티 제품, 라비다 옴므 멀티 아쿠아(100ml)을 선보였다. 라비다 옴므의 주요 성분인 '마카추출물'은 초음파 추출법을 이용해 유효성분 파괴를 감소시키고 추출 효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31가지 미네랄과 17가지 아미노산을 함유,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고 활성산소 제거 및 생성억제에 도움을 줘 건강한 피부로 가꾼다. 발효 콩, 은이버섯, 산약 추출물로 이뤄진 천연 보습 복합체 성분의 강력한 보습력이 피부표면에 수분 코팅을 선사 촉촉한 피부를 유지한다.

아모레퍼시픽 헤라 옴므는 남성 스킨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맨즈 엡셀™을 통한 피부 젊음을 선사하는 고기능 안티에이징 부스팅 스킨 '셀 바이탈라이징 에센스 인 스킨'을 선보였다. '스킨에 에센스를 담다'를 콘셉트로 개발된 이번 신제품은 고농축 에센스 성분을 담은 신개념 스킨으로 남성 피부 젊음을 완성하는 '피부톤 + 피부에너지 + 피부결'을 케어한다. 맨즈 앱셀™(천연 항산화인자+앱셀2.0™)을 통해 스트레스에 민감한 남성 피부를 위한 항산화 효능으로 피부를 정화하고, 앱셀2.0™을 통해 생기와 윤기를 선사한다.

◆ 옴므 라인, 발빠르게 편승하라

소망화장품은 월드스타 싸이와 협업을 통해 '싸이 에너지 팩토리 맨즈 시리즈(이하 싸이 화장품)'을 출시했다. 가수 싸이는 모델 활동 뿐만 아니라 제품 성분 개발부터 패키지 디자인, 마케팅까지 전 분야에 관여했다. 스킨과 로션 등 기초 라인과 선 케어, 마스크 등 기능성 라인까지 구성, 모든 남성들의 다양한 피부 솔루션을 제안한다.

   
소망화장품은 월드스타 싸이와 협업을 통해 '싸이 에너지 팩토리 맨즈 시리즈'를 출시했다. ⓒ소망화장품
토너, 젤 수분크림, 클렌징으로 구성된 '파워 3 STEP'과 남성의 어둡고 칙칙한 피부 톤을 보정해주는 '맨즈 밤', 선 블록, 로션, 스틱, 스프레이 등 5종으로 구성된 '선 케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에너지 팩토리 모이스트 부스팅 시트 마스크 3종' 등 총 11종으로 구성됐다.

참존 화장품은 프리미엄 남성 화장품 '참인셀 포맨 라인'을 출시했다. 참인셀 포맨 라인은 참존의 특허성분인 엘-프로세라를 비롯한 8가지 독자성분 및 34가지 영양 성분을 함유한 에센스와 크림 2종으로 구성, 자외선, 음주, 흡연 등 여성보다 피부 노화에 밀접한 요소를 지닌 남성 피부를 케어한다.

참인셀 포맨 라인의 핵심 성분인 토코비타 C(Toco-Vita C)는 참존만의 독자성분으로 비타민 C와 E의 기능을 동시에 갖춰 피부를 맑고 윤기 있게 가꿔주고 수분을 보존시켜 주며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데닌, 미백 기능성 성분인 알파-비사보롤이 피부를 가꿔준다. 
 
◆ 송중기·장동건 등 톱스타 모델로 여심(女心) 공략

   
참존화장품은 프리미엄 남성화장품 '참인셀 포맨 라인'을 출시했다. ⓒ참존화장품
라네즈 옴므는 지난해 현빈에 이어 올 해 새 모델로 송중기를 발탁했다. 특히 송중기는 하얗고 잡티 없는 피부 톤으로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들도 부러워하는 피부 미남 스타. 라네즈 옴므는 이번 새 모델 송중기를 통해 남성에게는 그루밍 롤 모델상을 제시하고, 여성에게는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는 전략으로 남성과 여성 모두 고객으로 유입시킴에 따라 남성 화장품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아이오페 남성 라인인 '아이오페 맨' 역시 새 얼굴로 장동건을 발탁했다. 특히 아이오페와 아이오페 맨의 모델이 고소영과 장동건이란 조합만으로도 벌써부터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오페은 장동건의 조각 같은 외모와 주름 없이 탄력 있는 동안 피부 그리고 한 자리에서 꾸준히 연기 활동을 펼치는 이미지가 아이오페 맨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상승시키고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