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이 렌털 상품 판매에 박차를 가한다. 올해 고물가, 고유가가 이어지면서 각종 생활물가 급등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됨에 따라 구매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렌털 상품 판매로 고객들의 알뜰 소비를 돕겠다는 취지다.
이에 따라 전국 방송이 가능한 효율적인 판매 채널과 대량 주문상담을 소화할 수 있는 콜센터 노하우를 기반으로 정수기, 비데 등 전통적 렌털 상품에서 디지털피아노, 전기레인지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주방가전, 가구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오는 14일 오후 12시40분, 27일 오후 9시35분 두 차례에 걸쳐 선보이는 '다이나톤 디지털 피아노'는 구매하려면 150만원 대의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지만 방송을 통해 매달 3만4900원에 대여할 수 있다. 설치비, 배송비, 계약금이 없으며, 약정기간(36개월) 동안 무상 유지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19일 오후 6시40분, 독일 가전 전문회사 '틸만'의 전기레인지를 방송한다. 특히 틸만 전기레인지는 지난해 8월 론칭 시 총 주문금액 37억을 웃돌며 홈쇼핑 렌털 상품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상품이다. 구매 시에는 180만원 대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방송 중 구매고객은 고품질의 상품을 매달 4만원 대에 대여할 수 있으며, 3년 간 무상 유지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