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 기자 기자 2013.02.07 15:50:06
[프라임경제] 모든 연인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발렌타인데이가 얼마 안 남았다. 짝사랑을 고백하거나 연인들에게는 사랑을 재확인할 수 있는 이날을 맞아 초콜릿과 꽃 같은 선물준비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바로 로맨틱한 데이트를 위한 사전준비.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특별한 추억으로 남길만한 데이트를 위해 메이크업과 피부관리 등에도 꼼꼼히 신경을 써야 한다. 여성들은 청순함과 발람함을 한껏 드러내 사랑스러움을 강조하고 남성들 티 안내게 피부 결점을 감추는 것이 방법이다.
발렌타인데이 고백을 앞둔 여성이라면 달콤한 초콜릿만큼이나 사랑스러움을 최대한 강조한 의상과 메이크업을 준비하는게 어떨까. 특히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와 함께 수줍은 듯 발그레한 뺨과 입술은 남심을 설레게 한다.
먼저 화사하고 매끈한 피부 메이크업을 위해 두껍게 파운데이션을 바르거나 과도한 컨실러 사용은 금물. 오히려 피부 톤이 답답해 보인다. 이럴 때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 등에 고농축 영양 앰플 또는 오일 등을 섞어서 바르는 것이 좋다.
![]() |
![]() |
|
차앤박화자품, CNP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 ⓒ차앤박화장품(사진 좌). 더샘, 루즈 에센셜 모이스처 립스틱. ⓒ더샘 (사진 우) |
여성스러움을 가장 효과적으로 들어낼 수 있는 메이크업 포인트는 바로 입술과 뺨. 핑크 빛 컬러를 이용해 수줍은듯한 느낌을 연출한다.
더샘의 '루즈 에센셜 모이스처 립스틱 02. 핑크 누드'(3.4g)는 딸기우유 빛 핑크 컬러의 발색으로 여성스러우면서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부드러운 발림성과 촉촉한 보습감을 지닌 모이스춰라이징 기능의 립스틱으로 얇고 매끄럽게 밀착돼 입술에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하며 NCD(Natural Origin Color Dispersion)시스템이 적용돼 뭉침 없이 발색된다. 오일과 펩타이드 성분으로 오랜 시간 입술을 촉촉하게 지켜준다.
베네피트의 베스트셀러 '포지틴트'는 뺨과 입술 둘다 발랄한 핑크빛으로 물들여 주는 유용한 멀티 아이템. 생기 넘치는 포인트 메이크업을 완성시킨다. 물과 땀에 잘 지워지지 않으며 지속력이 좋다.
평소 짙은 컬러의 아이라인, 길게 뺀 눈꼬리 등 강렬한 느낌의 아이 메이크업을 선호했어도 발렌타인데이 만큼은 청순한 느낌의 아이메이크업으로 변신해보자. 마스카라를 이용해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하거나 아이라인의 경우 갈색 등의 컬러로 한듯 안한듯 자연스럽게 그리는 것이 중요하다.
에스쁘아에서 최근 출시한 '얼티밋 페더 볼륨 마스카라'(9ml)는 기존 볼륨 마스카라의 무겁고 쳐지는 사용감을 개선한 제품으로, C컬 볼륨을 처음 그대로 오랜시간 유지시킨다. 물보다 가벼운 식물성 왁스 성분이 풍부한 볼륨감을 제공, C컬이 장시간 지속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번짐없이 보송보송한 상태 그대로 유지시켜 하루종일 또렷하고 사랑스러운 눈매를 완성한다.
◆ 남성들, 피부 결점과 잡티는 티 안나게 감춰야
남성피부와 외모도 경쟁력인 요즘. 연인과의 중요한 데이트에서도 여드름 자국과 거뭇거뭇한 피부 잡티, 푸른 수염자국 등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것보다 살짝 감추는 것이 더 센스 있다. 그렇지만 과도하고 티 나는 메이크업은 오히려 호감도를 떨어트리니 결점은 감추돼 티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 |
||
꽃을든남자, 싸이 에너지팩토리 맨즈 밤. ⓒ꽃을든남자 |
바르는 순간 컬러 캡슐이 터져 티 안나게 자연스러운 피부 톤으로 정리한다. 특히 번들거림을 싫어하는 남성을 위해 끈적이지 않는 산뜻한 사용 감으로 부담스럽지 않으며 피부 유분을 조절해 보송보송하게 오랫동안 유지시킨다.
남성피부를 위한 다양한 유효 성분들도 함유됐다. 편백이슬수, 산수유, 헛개나무, 인삼, 마카, 윈터체리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에 보습은 물론 활력부여, 영양공급 등 에너지를 채워 건강하게 가꿔준다.
울긋불긋한 여드름과 붉은 피부톤이 걱정이라면 진정과 트러블 완화 효과가 있는 마스크 제품이 좋다. 차앤박화장품 '에이 클린 설퍼 마스크' (60ml)는 워시 오프 타입의 제품으로 피지 흡착은 물론 각질 관리 효과와 함께 강력한 보습 효과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해물질 정화효과로 잘 알려진 유황 성분과 천연 미네랄이 다량 들어있는 그린 클레이 성분을 함유해 피부의 피지와 노폐물을 흡착 및 제거하여 산뜻하게 가꿔준다.
짙은 눈썹은 남성을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들어준다. 남성들이 눈썹을 그릴때는 여성들처럼 눈썹 모양을 만들려고 하지 말고 자기 눈썹의 '빈 공간'을 색깔로 채우는 것이 방법이다. 펜슬타입이 부담스럽다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스카라 타입의 제품이 좋다. 가볍게 눈썹 결을 따라 빗으면 된다.
맥의 '브로우 세트' (8g)는 눈썹의 결을 살리고 색상을 자연스럽게 입혀 누구나 쉽게 남성적이고 또렷한 눈썹을 연출 할 수 있다. 투명과 갈색컬러 2가지로 구성,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투명 제형을 이용해 눈썹 결을 정리하고 깔끔하게 정돈해주는 것만으로도 단정한 인상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