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화장품 업계가 변하고 있다. 과거 제품의 기능에만 치중했던 반면, 이제는 소비자의 이목을 끌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이색적인 패키지 제품 출시로 소비자 눈길을 끄는가 하면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제품 생산으로 편리성을 강조하는 등 합리적이고 특별하게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다.
권지현 코리아나 화장품 마케팅 매니저는 "최근에는 성분, 효능을 비롯한 제품의 품질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감성 마케팅의 일환으로 다양하고 독특한 콘셉트 용기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 |
||
코리아나 글램3 데일리 듀얼 립스틱. ⓒ코리아나 화장품 |
제품용기에 본인이 원하는 색상을 교체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데일리 룩 메이크업 제품으로 두가지 색상을 하나의 용기에 모아 간편하게 메이크업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핑크, 워터베이지, 키스코랄, 노블레드 4색으로 립라이너와 립스틱의 장점을 모아 완성된 라이너틱 제형이 특징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보습 기능이 탁월한 아보카도 오일을 함유해 부드러우면서도 촉촉하고 사랑스러운 입매를 연출한다.
이니스프리 히어로 마스크는 스파이더맨과 배트맨의 마스크는 하이드로겔 타입으로 남성 전용 마스크팩이다. 핸썸 스파이더맨 마스크는 스파이더맨 고유 색상인 붉은 색에 거미줄 줄무늬의 디자인으로 복분자, 산수유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를 맑고 탱탱하게 가꾼다.
![]() |
||
이니스프리 히어로 마스크. ⓒ이니스프리. |
특히 하이드로겔타입으로 피부를 빈틈없이 감싸고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즉각적으로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이 출시한 '프렌즈 핸드크림'은 네 마리 다람쥐를 콘셉트로 디자인부터 제품명에 이르기까지 캐릭터별 스토리로 구성됐다. 향에 따라 스위티,프루티, 플로럴, 베이비파우더향으로 구성됐다. 쉐어버터를 비롯한 망고, 카카오 씨드버터가 함유돼 피부에 풍부한 보습감과 영양감을 줘 오랜시간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킨다.
![]() |
||
네이처리퍼블릭 프렌즈 핸드크림. ⓒ네이처리퍼블릭 |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인 'IF 디자인어워드'에서 패키지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